G05-7182802122

용인시의회 청소년 지방자치아카데미, 왕산초 참여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4-05-03 11:39 KRX7
#용인특례시의회 #청소년지방자치아카데미 #왕산초등학교 #황미상시의원 #체험프로그램

황미상 시의원과 만나 의정활동 경험 공유 및 의회 역할과 기능 및 체험 프로그램 등 참여

NSP통신-황미상 용인특례시의원이 2일 시의회 청소년지방자치아카데미에 참여한 왕산초등학교 학생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용인특례시의회)
황미상 용인특례시의원이 2일 시의회 청소년지방자치아카데미에 참여한 왕산초등학교 학생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용인특례시의회)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용인특례시의회(의장 윤원균)에서 운영하는 ‘청소년 지방자치아카데미’에 2일 왕산초등학교 학생자치회 26명이 참여했다.

학생들은 의회 청사를 견학, 의회의 역할과 기능, 지방자치에 대한 교육을 받는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특히 황미상 의원은 학생들을 만나 질문을 듣고 직접 겪은 생생한 의정활동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모의의회 체험에선 임시회를 개회해 의장, 의원, 공무원 등으로 역할을 분담, 스쿨존 어린이 보호에 관한 조례안을 안건으로 상정했다. 학생들은 적극적으로 의견을 내고 토론에 참여했으며 전자투표로 표결해 안건을 처리했다.

G03-9894841702

황미상 의원은 “학생들이 이번 의회 방문을 통해 민주주의와 지방자치에 대해 이해도를 높이는 시간이 됐을 것이다. 청소년 지방자치아카데미가 학생들이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용인특례시의회 청소년 지방자치아카데미는 용인시 관내 초·중·고등학생 및 청소년 구성 단체를 대상으로 의회 체험 기회를 제공해 대의제 민주주의 및 지방자치 제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의회의 기능과 역할에 대한 중요성을 일깨우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