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안산시, 자전거 대축전 성료…‘자전거로 만드는 신바람’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4-04-29 18:22 KRX7
#안산시 #자전거대축전 #자전거로만드는신바람 #이민근시장 #안산시체육회

안산시민과 라이더들 뜨거운 관심과 참여속에 제10회 맞아

NSP통신-28일 오전 안산호수공원 일대에서 열린 2024년 안산 자전거 대축전에서 안산시의 이민청 유치 퍼포먼스가 진행되고 있다. (사진 = 안산시)
28일 오전 안산호수공원 일대에서 열린 2024년 안산 자전거 대축전에서 안산시의 이민청 유치 퍼포먼스가 진행되고 있다. (사진 = 안산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8일 오전 안산호수공원 일대에서 안산시민과 경기도 전역의 자전거 애호가 등 1000여 명 이상이 운집한 가운데 ‘2024년 안산 자전거 대축전’을 개최했다.

이번 안산 자전거 대축전은 ‘자전거로 만드는 신바람 안산’이라는 슬로건 아래 안산시민과 라이더들의 뜨거운 관심과 참여속에 제10회를 맞이했다.

안산시체육회와 경인일보가 주최하고 안산시자전거연맹이 주관, 안산시가 후원한 이날 행사에는 이민근 안산시장, 이광종 안산시체육회장, 홍정표 경인일보 사장, 박찬용 안산시자전거연맹 회장, 강정미 NH농협은행 안산시지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출발에 앞서 안산시의 이민청 유치를 기원하는 퍼포먼스도 진행됐다.

G03-9894841702

이날 라이딩은 안산호수공원을 출발해 그랑시티자이 방면 수변도로를 돌아오는 초급 코스(8㎞), 화정천 및 안산천을 따라 돌아오는 일반 코스(19㎞)의 비경쟁 퍼레이드로 진행돼 화창한 날씨와 철쭉이 만발한 경치가 어우러져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중앙광장에서는 시민들이 가족과 함께 ▲페이스 페인팅 ▲바람개비 만들기 ▲아크릴 무드등 만들기 등 체험행사에 참여했고 자전거 동호인들은 자전거 병원 등 자전거 관련 부스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참가자분들께서는 자전거 타기 좋은 계절에 아름다운 경관을 즐기시면서 안전에 유의해 건강한 라이딩을 하시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들께서 자전거 타기에 많이 동참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안산시는 이번 자전거 대축전 행사 개최 이외에도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위해 ▲안산시민 자전거 보험 가입 ▲방치 자전거 수거 재활용 사업 ▲찾아가는 꿈나무 방문교육장 운영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