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성남시의회, ‘성남시 재개발·재건축 신속추진 특별위 구성’ 의결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4-04-25 11:59 KRX7
#성남시의회 #특별위원회구성 #재개발재건축추진 #본회의통과 #정용한대표의원

성남시 현안 ‘재개발·재건축 신속 추진 위한 특별위원회’ 시의회 본회의 통과
여야 의원 9명으로 구성…다음 회기에 위원 구성안 의결 후 180일 활동 시작

NSP통신-정용한 국민의힘 대표의원. (사진 = 정용한 대표의원실)
정용한 국민의힘 대표의원. (사진 = 정용한 대표의원실)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성남시의회 여야 의원들로 구성된 ‘성남시 재개발·재건축 신속추진을 위한 특별위원회’가 공식 출범한다.

지난 22일 열린 성남시의회 제292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정용한 의원이 대표발의한 ‘성남시 재개발·재건축 신속추진을 위한 특별위원회 구성의 건’을 의결했다.

이번 특위 건은 여야가 합의한 내용으로 국민의힘 5명·더불어민주당 4명 등 총 9명으로 구성되며 오는 6월 열리는 제293회 제1차 정례회에서 ‘특별위원회 위원 구성안’이 의결되면 6개월간의 활동을 시작한다.

G03-9894841702

특위 구성의 건에 따르면 분당구의 최대 현안인 ‘1기 신도시 재정비’ 국책사업 및 수정·중원구의 재개발·재건축이 신속하고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각 사업지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해결방안을 제시하는 등 재정착에 기여한다.

특위의 활동 범위는 ▲집행부의 추진상황 등 업무보고 청취 및 자료수집 ▲재개발·재건축 현장 방문 및 간담회 개최 등 주민 의견 청취 ▲재개발·재건축으로 인한 주변 인프라 조성 계획 및 추진 ▲이주단지와 순환용 주택 공급 등 이주대책 논의 ▲그 외 빠른 사업 추진에 필요한 사항 등이다.

정용한 국민의힘 대표의원은 “여야 시의원들과 함께 특위를 구성해 재개발·재건축 사업지의 현장을 방문하여 주민들의 의견을 듣고 문제점 파악과 사업의 신속 추진을 위한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라며 “원활한 사업 진행으로 주거생활의 질 향상 및 재정착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