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부천시, 동 현안사항 보고회 개최…“동 역할 강화 기대”

NSP통신, 김여울 기자, 2024-04-24 18:47 KRX7
#부천시 #동현안사항보고회 #조용익시장 #시정시책공유

새로운 행정체제 출범 따른 지역공동체 네트워크 활성화 추진상황 공유

NSP통신-부천시 시정시책 공유 및 동 현안사항 보고회를 주재한 조용익 부천시장이 당부의 말을 전하고 있다. (사진 = 부천시)
부천시 시정시책 공유 및 동 현안사항 보고회를 주재한 조용익 부천시장이 당부의 말을 전하고 있다. (사진 = 부천시)

(경기=NSP통신) 김여울 기자 = 경기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24일 시청 소통마당에서 새로운 행정체제 출범에 따른 시정시책 공유 및 동 현안사항 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는 2024년 1월 1일 자로 행정체제가 개편(구 설치·일반동 전환)됨에 따라 각 동의 지역공동체 네트워크 활성화 방안을 논의·마련하기 위해 조용익 시장의 주재로 추진됐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조용익 부천시장과 원미·소사·오정구청장 및 37개 동장이 참석해 동 현안사항을 공유하고 동 역할을 강화하는 방안을 논의했다.

G03-9894841702

또한 동장들로부터 기존에 축소되거나 해체된 동 단체의 재구성 현황과 그 간의 동 활성화 추진성과를 보고받고 우수사례를 함께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시는 지역의 안전 강화를 위해 통장 지역 정기 순찰제를 실시해 고령가구나 복지대상자의 실태를 확인하거나 우편물이 쌓인 가구를 발굴하는 지역안전 관리 활동을 수행하고 관내 주민·단체와 함께 환경 취약지 정비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단체 간 유대감을 높이고 자발적 지역봉사 분위기를 조성하도록 독려하는 등 단체와 협력해 주기적으로 지역 현안을 살핀다는 구상이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행정의 패러다임 변화가 가속화되는 시기에 대체할 수 없는 행정의 역할을 고민하고 동 행정복지센터의 역할을 확대하기 위해 동장님들의 역할이 지대하다”며 “일반동 전환을 계기로 기존에 활동하고 있는 공동체들의 결집력을 높이고 주민 스스로 지역의 문제를 고민하고 해결하는 자치의 장, 협의의 공론장을 만들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