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시흥시, 거북섬 활성화 ‘한마음 한뜻’…관계기관과 현장점검

NSP통신, 서국현 기자, 2024-04-24 18:33 KRX7
#시흥시 #거북섬 #거북섬관광활성화 #현장점검 #웨이브파크라군
NSP통신-23일 시흥시가 현장 시설물을 살피고 거북섬 관광 활성화를 위한 방안 마련을 위해 거북섬을 방문해 현장점검과 회의를 진행했다. (사진 = 시흥시)
23일 시흥시가 현장 시설물을 살피고 거북섬 관광 활성화를 위한 방안 마련을 위해 거북섬을 방문해 현장점검과 회의를 진행했다. (사진 = 시흥시)

(경기=NSP통신) 서국현 기자 = 경기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시화호 조성 30주년 기념행사로 거북섬에서 다채롭게 열릴 행사 및 축제와 관련해 현장 시설물을 살피고 거북섬 관광 활성화를 위한 방안 마련을 위해 23일 거북섬을 방문해 현장점검과 회의를 진행했다.

이번 현장점검 및 회의는 올여름 거북섬에서 개최될 다양한 해양 축제를 대비하기 위한 시설물 안전 점검을 비롯해 웨이브파크 내 ‘라군(바다로부터 분리돼 형성된 호수)’ 활성화를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임병택 시흥시장을 비롯한 시흥시 각 부서 담당자와 시흥도시공사 및 시흥산업진흥원의 관계자들이 참석해 점검 활동과 함께 방안 마련에 머리를 맞댔다.

G03-9894841702

참석자들은 거북섬 일대를 돌며 해양 축제 현장 및 해안 산책로 조성 현장을 점검하고 방호벽 정비 작업 상태와 해안 덱 및 공연 덱 설치 공사 현황을 확인하며 안전관리 점검에 집중했다. 또한 웨이브파크 라군 일대를 찾아 라군 활용 방안과 지역 명소 활성화를 위한 개선점을 논의했다.

아울러 다음달 초 정식 개관을 앞둔 시화MTV 메가스퀘어에 있는 ‘본다빈치 뮤지엄 시화’를 방문해 관람객의 동선을 확인하며 최종 시설 점검을 진행하고 개장에 따른 시너지 방안 마련에 고심했다.

한편 웨이브파크에서도 올여름 더 많은 관광객이 거북섬을 찾을 수 있도록 야간 개장을 한창 준비 중에 있다.

시는 이날 점검 결과에 따라 불필요한 시설이나 미관 개선이 필요한 시설은 조치에 나서고 이후에도 곳곳의 안전 점검을 통해 거북섬을 찾는 방문객들이 안심하고 시설물을 이용할 수 있도록 정비할 계획이다.

또한 웨이브파크 라군 활성화 사업을 집중적으로 추진해 즐길 거리와 볼거리 가득한 거북섬을 조성해 나갈 예정이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거북섬 내 지속적인 시설물 점검과 환경정비를 통해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시화호 30주년을 맞아 열리는 다양한 축제 및 행사 유치에 차질이 없도록 만전을 기하겠다”며 “또한 관계기관과 협의해 거북섬 관광 자원을 발전시켜 많은 관광객에게 거북섬이 즐거운 여행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