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기도교육청, 학교안전사고 예방 전방위 강화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4-04-24 18:23 KRX7
#경기도안전사고 #학교안전예방 #경기도학생보호
NSP통신-24일 정책 브리핑이 진행되고 있다. (사진 = 경기도교육청)
24일 정책 브리핑이 진행되고 있다. (사진 = 경기도교육청)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늘어나고 있는 학교안전사고에 대응하고 각종 위협으로부터 교육활동 보호를 위해 다양한 정책 사업을 추진한다.

24일 도교육청에 따르면 학교안전사고 예방 강화를 위해 학교안전인프라 구축과 경기도학교안전공제회 역할 강화를 통한 ‘안전한 학교 만들기’에 방점을 두고 있다.

우선 외부인 출입관리 강화를 위해 ▲학교안전지킴이 확대 운영 ▲외부인 출입관리시스템 시범 운영과 추후 확대를 계획하고 있다.

G03-9894841702

또 지진 등 재난 발생 시 학생들이 신속히 대피할 수 있도록 학교현장에 지진조기경보시스템을 시범 구축하고 안전한 통학로 조성을 위해 교육지원청, 학교, 지방자치단체, 경찰서 등 유관기관과 협력해 통학로의 교통환경을 점검한다. 이와 함께 위협 요소 개선 및 통학로 교통안전지도 지원사업과 학교 주변 통학로 안전강화 시범사업을 통해 학교 주변 교통안전시설물 등을 정비해나갈 예정이다.

아울러 ▲학교 내 보·차도 분리 개선 사업을 통해 차량과 학생의 동선이 겹치는 학교에 대해서는 보행자 및 차량 출입구 등 공간을 분리하고 고원식 횡단보도, 차선도색 등을 설치해 안전시설을 개선하는 등 안전한 학교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소관 법인인 경기도학교안전공제회의 역할 강화를 통해 ▲교원보호공제 가입과 다양한 법률서비스 지원 ▲학교안전사고 예방 교육 강화 ▲학교안전사고 예방 홍보대사 활동 강화를 통해 더욱 철저하게 학생과 교육활동을 보호하는 학교안전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배영환 경기도교육청 학교안전과장은 “학생의 안전 확보와 교육활동의 보호는 안전한 학교 만들기의 핵심”이라면서 “더욱 안전한 학교 만들기에 교육공동체와 지역사회가 함께 동참해주기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