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안양시, 토목직 직원 역량강화 워크숍 및 현장 견학

NSP통신, 서국현 기자, 2024-04-24 13:52 KRX7
#안양시 #토목직직원 #워크숍 #현장견학 #월판선6공구현장

5년차 이하 신규자 중심 설계서 작성, 공사 감독 실무 교육…월판선 6공구 현장 찾아

NSP통신-23일 진행한 안양시 토목직 직원 역량강화 워크숍 및 현장 견학 기념촬영 모습. (사진 = 안양시)
23일 진행한 안양시 토목직 직원 역량강화 워크숍 및 현장 견학 기념촬영 모습. (사진 = 안양시)

(경기=NSP통신) 서국현 기자 = 경기 안양시(시장 최대호)는 23일 토목직 직원 50여 명을 대상으로 실무 역량 강화를 위한 워크숍 및 현장 견학을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은 5년차 이하의 신규 토목직 공무원 중심으로 계약심사 및 일상감사의 이해, 설계서 작성 요령, 공사 감독 실무 등의 교육이 진행됐다.

안양시 감사관 기술감사 담당자가 교육을 맡았으며 실제 현장감사 지적사례를 설명하며 업무의 이해도를 높였다.

G03-9894841702

이어 이날 직원들은 안양시 만안초~미륭아파트 구간의 월판선 6공구 건설사업 개요와 적용 공법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듣고 6공구 터널 굴착 현장(동안구 비산사거리)을 방문해 실사했다.

현장에서 최신 기술 및 안전 시스템 등을 확인하고 현장 구조, 작업 과정을 살폈다. 또 시공사(현대건설)와의 질의응답을 통해 현장 적응력을 높였다.

행사에 참여한 한 직원은 “시민을 보다 더 편리하고 안전하게 하는 다양한 건설공사에 대한 자긍심을 갖게 되는 동시에 안전과 직결된 관리 및 감독업무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됐다”고 말했다.

안양시는 관내 다양한 건설공사를 담당하고 감독자 업무를 수행해야 할 토목직 직원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 매년 현장 중심의 워크숍을 실시하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