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안양대학교·이지스, 산학협력 MOU 및 발전기금 전달식 가져

NSP통신, 서국현 기자, 2024-04-19 14:58 KRX7
#안양대 #장광수 #이지스 #산학협력

이지스, 대한민국과 글로벌 시장에서 해외 엔진과 어깨 겨루며 시장점유율 넓혀가는 기업

NSP통신-18일 안양대 일우중앙도서관 5층 교무회의실에서 열린 안양대와 이지스 간 산학협력 업무협약식 및 발전기금 전달식에서 김성호 이지스 대표, 장광수 안양대 총장(오른쪽)이 협약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안양대)
18일 안양대 일우중앙도서관 5층 교무회의실에서 열린 안양대와 이지스 간 산학협력 업무협약식 및 발전기금 전달식에서 김성호 이지스 대표, 장광수 안양대 총장(오른쪽)이 협약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안양대)

(경기=NSP통신) 서국현 기자 = 안양대학교(총장 장광수)에서 도시공간 정보 및 플랫폼 전문 기업인 이지스와 산학협력 업무협약식 및 발전기금 전달식이 열렸다.

18일 오후 2시 안양대 일우중앙도서관 5층 교무회의실에서 열린 산학협력 업무협약식 및 발전기금 전달식에는 장광수 안양대 총장과 김성호 이지스 대표, 장용철 안양대 대외협력부총장, 류종성 기획처장 겸 산학협력단장, 전주언 비서실장, 안종욱 스마트시티공학과 교수, 신동빈 도시정보공학과 교수, 윤지운 이지스 상무, 이화영 미래도시연구센터장, 박규상 경영본부장, 강경인 홍보마케팅실 이사, 최희정 홍보마케팅실 과장 등이 참석해 두 기관의 적극적인 상호 협력을 다짐했다.

이지스는 이 자리에서 안양대에 발전기금 1000만원을 전달하기도 했다. 이지스는 2002년 국내 최초로 순수 자체 기술의 3차원 공간정보 GIS 엔진을 개발해 대한민국과 글로벌 시장에서 해외 엔진과 어깨를 겨루며 시장점유율을 넓혀가는 기업이다.

G03-9894841702

최근에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위해 CSAP표준등급 인증을 보유하고 디지털트윈 플랫폼을 통한 물자원과 건축, 환경 등 분야별 고도화에 힘쓰고 있다.

안양대와 이지스 업무협약 내용은 ▲스마트시티 및 공간정보 분야 혁신인재 육성을 위한 공동 협력 ▲스마트시티 및 공간정보 분야 실무형 교과 공동 운영 ▲스마트시티 및 공간정보 혁신인재 인턴십 과정의 공동 개발 ▲스마트시티 및 공간정보 혁신인재의 취업 지원 ▲스마트시티 및 공간정보 구축 및 활용에 대한 자문 ▲학술·연구의 증진 및 정보 교류 등이다.

NSP통신-18일 안양대 일우중앙도서관 5층 교무회의실에서 안양대와 이지스 간의 산학협력 업무협약식 및 발전기금 전달식 후 기념 촬영 하는 모습. (사진 = 안양대)
18일 안양대 일우중앙도서관 5층 교무회의실에서 안양대와 이지스 간의 산학협력 업무협약식 및 발전기금 전달식 후 기념 촬영 하는 모습. (사진 = 안양대)

안양대는 이지스와의 이번 업무협약으로 안양대의 클라우드 공간정보 응용을 위한 실습 교육을 시작함과 동시에 디지털트윈 대표 기능에 대한 현장 교육을 통해 전문 인력 양성에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

김성호 이지스 대표는 “안양대가 필요로 하는 좋은 인력의 밝은 미래에 대한 협업체계를, 공간정보 전문기업인 이지스가 함께 만들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스마트시티 실현에 최고인 안양대와 디지털트윈 실현 기업 이지스가 최고 인재를 양성해내는 데 윈윈하는 튼튼한 토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장광수 안양대학교 총장은 “스마트시티 전문 기업인 ㈜이지스에서 발전기금을 전달해 주셔서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업무협약이 4차 산업혁명과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에 걸맞은 첨단 인력을 양성하고 지역사회의 문제를 해결하는 두 기관의 공동 프로젝트로 발전해 더 좋은 성과를 낼 것이라 확신한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