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평택시, 외국인주민 및 다문화가족 지원협의회 정기회의 개최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4-03-29 12:20 KRX7
#평택시 #외국인주민 #다문화가족 #지원협의회 #정기회의

평택시 외국인주민 및 다문화가족 정책 기본계획 심의

NSP통신-평택시 외국인주민 및 다문화가족 지원협의회 정기회의 개최 모습. (사진 = 평택시)
평택시 외국인주민 및 다문화가족 지원협의회 정기회의 개최 모습. (사진 = 평택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28일 외국인 및 다문화가족을 위한 맞춤형 지원 사업 추진과 관계기관의 긴밀한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외국인주민 및 다문화가족 지원협의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외국인주민 및 다문화가족 지원협의회’는 지역 특성에 맞는 지원 정책의 효율적인 추진과 협의회 운영을 통한 외국인주민 및 다문화가족 지원을 위해 열렸다.

이는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해 매년 지원계획을 수립하고 평가하며 지역 공동 사안에 대한 상호 협력 등의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G03-9894841702

이날 회의에서는 ‘2024-2028 제1차 평택시 외국인주민 및 다문화가족 정책 기본계획안’을 심의하고 관계기관과 현안을 공유해 다문화가족 지원 정책 추진 방향을 논의했다.

아울러 외국인 주민과 다문화가족이 많이 거주하고 있는 포승읍 도곡리에 소재한 도곡중학교 박태휘 교감을 초청해 실제 현장에서 경험하는 다문화가족과 관련된 다양한 사례들로 구성된 강연을 진행했다.

평택시 김대환 복지국장은 “외국인주민 및 다문화가족 증가에 따른 다양한 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처해야 한다”라며 “오늘 회의에서 심의된 제1차 외국인주민 및 다문화가족 기본계획안을 실효성 있는 정책으로 발전시켜 외국인과 다문화가족이 지역사회 일원으로 당당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평택시 외국인주민 및 다문화가족 지원협의회는 교육청, 경찰서, 고용노동부 등 관계기관 관계자와 관련 단체 종사자, 결혼이민자 대표, 관계 공무원 등 다양한 분야의 위원 11명으로 구성돼 운영되고 있으며 외국인주민 및 다문화가족 지원 시책에 대한 심의·자문하는 기능을 한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