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건설주 하락…현대건설↑ ·삼성E&A↓
(경기=NSP통신) 서국현 기자 = 경기 군포시(시장 하은호)는 27일부터 4월 26일까지 제7기 군포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을 공개모집한다.
군포시민, 군포시 소재 기업 및 기관 재직자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신청 후 주민참여예산 사전교육을 이수해야 최종 신청 자격이 부여된다.
사전교육은 직장인들을 위해 주말·야간 시간대까지 확대 운영할 예정이며 신청서 안의 교육일정 중 가능한 시간을 선택 후 교육이수가 가능하다.
공개모집 절차에 따라 1차 신청자격 적격여부 심사 이후 무작위 추첨을 통해 총 47명을 선정할 예정이다. 추첨은 연령·성별을 안배하는 동시에 예산관련 전문가 및 사회적 약자, 청년 등을 고려해 실시한다.
주민참여예산위원회의 역할은 ▲주민참여예산과정 홍보 및 의견 수렴 ▲지역회의, 분과위원회 등에서 제출한 주민참여예산안 심의 ▲주민참여예산 사업 현장검토 및 모니터링 ▲그 밖에 위원회의 목적달성을 위해 필요한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위원 신청을 하려면 동 행정복지센터 및 군포시청 자치분권과를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또 팩스나 e메일 및 네이버폼을 이용해 신청할 수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