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당진시,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 안전캠페인 진행

NSP통신, 박천숙 기자, 2021-07-20 17:34 KRD7
#당진시 #김홍장 #어린이 #교통안전 #옐로카드
NSP통신-▲당진시가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한 캠페인을 진행했다. (당진시)
▲당진시가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한 캠페인을 진행했다. (당진시)

(충남=NSP통신) 박천숙 기자 = 당진시(시장 김홍장)가 20일 오전 통학시간에 교통안전캠페인을 진행하고 학생들에게 교통안전용품을 배부했다.

이날 캠페인은 김홍장 시장과 녹색어머니회, 학부모회 등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어린이들의 교통사고 예방과 운전자들의 교통의식 제고를 위해 시행됐다.

이번 교통안전 캠페인을 통해 배부된 교통안전용품인 ‘옐로카드’는 반사판의 일종으로 빛을 반사해 보행자 발견거리를 약 9배 증가시켜 보행사고가 많이 발생하는 미취학아동 및 초등학생이 가방에 달고 다니면 운전자에게 보행자의 시인성을 높여 교통사고 사고율을 감소시킬 수 있다.

G03-9894841702

또한 시청 홍보소통담당관에서 운영 중인 소통캐릭터 ‘당진이’도 캠페인에 함께 참여해 어린이들에게 옐로카드를 직접 달아주며 교통안전에 대한 홍보 활동에 힘을 보탰다.

김홍장 시장은 “어린이 교통사고는 보행 중 사고가 가장 많이 발생하는 점을 착안해 이를 예방하고자 학생들을 대상으로 옐로카드 배부를 생각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통안전교육을 통해 어린이 교통사고의 경각심을 일깨워 사고 예방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박천숙 기자 icheonsu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