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포항시, GS건설·HD현대인프라코어·아모지와 분산에너지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5-04-21 17:48 KRX7
#포항시 #이강덕시장 #분산에너지 #업무협약 #무탄소

무탄소 에너지 전력 공급과 분산에너지 특화지역 지역 위한 협력 강화

NSP통신-포항시는 21일 GS건설, HD현대인프라코어, 아모지(AMOGY)와 함께 포항 분산에너지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 포항시)
포항시는 21일 GS건설, HD현대인프라코어, 아모지(AMOGY)와 함께 ‘포항 분산에너지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 포항시)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포항시는 21일 GS건설, HD현대인프라코어, 아모지(AMOGY)와 함께 ‘포항 분산에너지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장상길 포항시 부시장을 비롯해 이정환 GS건설 신사업추진부문장, 서상연 GS건설 투자사업부문장, 임형택 HD현대인프라코어 엔진본부 영업부문장, 우성훈 아모지(AMOGY) 대표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무탄소 에너지 공급과 분산에너지 특화지역 지정을 위한 청정암모니아 기반 수소엔진 발전 기술 개발과 실증 등 미래 에너지 산업의 핵심 분야를 함께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G03-9894841702

특히 청정암모니아 크래킹을 통한 수소엔진발전 기술을 활용한 무탄소 전력이 지역 내 공급될 수 있도록 하고 에너지신산업이 활성화 되도록 포항 투자 유치 확대를 위한 협력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포항시는 이번 협약을 통해 무탄소 에너지 기반을 강화하고 안정적인 전력 공급 체계를 마련해 지역 기업의 수출 경쟁력을 높이는 한편 탄소중립 사회로의 전환도 이끌어갈 계획이다.

장상길 부시장은 “이번 협약은 포항이 청정에너지 중심도시로 도약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지속가능한 산업 생태계 조성으로 지역경제와 국가 에너지 전환을 동시에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포항시는 지난 15일 ‘분산에너지 특화지역’ 계획을 신청했으며 매월 ‘해오름동맹 지·산·학 무탄소 에너지 협의체’를 운영하며 무탄소 전력 공급 방안을 지속적으로 논의하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