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구미시, ‘박정희 대통령 탄신107돌 문화행사’ 개최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4-11-14 17:48 KRX7
#구미시 #김장호시장 #박정희대통령 #탄신기념행사 #박근혜대통령

박근혜 전 대통령 기념식 참석

NSP통신-구미시는 14일 박정희 대통령 탄신107돌 문화행사를 박정희대통령 생가와 구미코에서 개최했다. (사진 = 구미시)
구미시는 14일 ‘박정희 대통령 탄신107돌 문화행사’를 박정희대통령 생가와 구미코에서 개최했다. (사진 = 구미시)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구미시는 14일 ‘박정희 대통령 탄신107돌 문화행사’를 박정희대통령 생가와 구미코에서 개최했다.

숭모제례는 오전 9시 박정희대통령 생가 추모관에서 진행됐으며 기념식은 수능시험 실시로 인해 구미코에서 전국 숭모단체 회원 등 4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됐다.

기념식은 김관용 민주평통 수석부의장의 대통령 축전 대독을 시작으로 환영사, 기념사로 이어졌다.

G03-9894841702

대통령 육성 홀로그램을 연출해 박정희 대통령을 그리워하는 마음을 담고 과거의 위대한 업적이 미래세대의 희망으로 이어지는 메시지를 담았다.

부대행사로는 구미시 로컬푸드 농산물 홍보·판매 운영, 박정희 대통령 포토존과 사진전시회를 운영해 관람객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NSP통신-기념행사에 참석한 박근혜 전 대통령 (사진 = 구미시)
기념행사에 참석한 박근혜 전 대통령 (사진 = 구미시)

유족대표로 참석한 박근혜 전 대통령은 “아버지의 숭고한 뜻을 기리기 위해 참석한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오늘 참석한 이들의 소중한 마음으로 다 함께 희망의 미래로 나아가는데 힘쓰고 같이 힘을 보태겠다”고 전했다.

박 대통령의 이번 구미 방문은 지난해 광복절, 생가 방문에 이어 다시 찾은 것이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환영사에서 “국가산단 조성을 통해 전국을 고르게 발전시키고 그린벨트를 도입해 수도권에 허파 기능을 남겨두는 선견지명을 보여주신 박정희 대통령님께 탄복할 따름이다”며 “구미시는 그 뜻을 이어받아 수도권 집중, 인구 유출, 저출생 등 당면한 문제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