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포항남부서, 빗속에서 ‘아이먼저’ 등굣길 캠페인 실시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4-10-22 18:08 KRX7
#포항시 #포항남부서 #등굣길 #캠페인 #녹색어머니회
NSP통신-포항남부경찰서(는 22일 포항시 남구 연일초등학교에서 비가 오는 날 안전한 등굣길을 위해 녹색어머니, 교육청 교육장, 포항시청 교통지원과장, 남구청, 모범운전자, 협력단체 및 유관기관과 함께 아이먼저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사진 = 포항남부경찰서)
포항남부경찰서(는 22일 포항시 남구 연일초등학교에서 비가 오는 날 안전한 등굣길을 위해 녹색어머니, 교육청 교육장, 포항시청 교통지원과장, 남구청, 모범운전자, 협력단체 및 유관기관과 함께 ‘아이먼저’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사진 = 포항남부경찰서)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포항남부경찰서(서장 박찬영)는 22일 포항시 남구 연일초등학교에서 비가 오는 날 안전한 등굣길을 위해 녹색어머니, 교육청 교육장, 포항시청 교통지원과장, 남구청, 모범운전자, 협력단체 및 유관기관과 함께 ‘아이먼저’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에 등굣길 어린이들 대상으로 시인성이 잘 확보되지 않는 비가 오는 날일수록 밝은 옷을 착용하고 ‘서다-보다-걷다’ 보행3원칙을 강조하며 횡단보도를 건너는 아이들의 교통지도를 함께 진행했다.

어린이보호구역을 지나는 운전자들과 학부모들을 대상으로는 현수막을 활용 및 교통 관리를 통해 불법주정차 금지, 어린이보호구역 내 감속운행, 횡단보도에서는 일단멈춤 등 ‘아이먼저’ 슬로건에 맞는 교통법규 준수 홍보 활동을 빗속에서 진행했다.

G03-9894841702

또한 연일초등학교 주변 어린이보호구역 교통안전 시설을 다시 한번 점검하고 개선할 부분이 있는지 유관기관과 함께 확인하는 시간을 함께 가졌다.

박찬영 서장은 “어린이의 안전한 등하굣길을 만들기 위해 협력단체·유관기관이 힘을 합쳐 ‘아이먼저’ 슬로건에 맞는 교통안전 캠페인, 어린이통학버스 안전 점검 및 어린이보호구역 내 시설점검 등 지속적인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 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