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청송군의회 ‘청년 정착 활성화 연구회’ , 선진지 견학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4-08-09 18:01 KRX7
#청송군 #윤경희군수 #청송군의회 #의원연구단체 #청년정착활성화연구회
NSP통신-청송군의회 의원연구단체 청년 정착 활성화 연구회 는 지난 7일 경남 하동군으로 선진지 견학을 다녀왔다. (사진 = 청송군의회)
청송군의회 의원연구단체 ‘청년 정착 활성화 연구회’ 는 지난 7일 경남 하동군으로 선진지 견학을 다녀왔다. (사진 = 청송군의회)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청송군의회 의원연구단체 ‘청년 정착 활성화 연구회’ 는 지난 7일 청년 정착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하여 군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과 전략을 도출하기 위해 경남 하동군으로 선진지 견학을 다녀왔다.

하동군은 ‘청년이 원하는 대로, 하동’ 이라는 슬로건 아래 2023년 청년친화헌정대상에서 청년 친화 우수 기초자치단체로 선정됐으며, 2023년 성공귀농 행복귀촌 박람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연구단체는 먼저, 하동 출신 청년이 창업한 ‘에코맘의 산골이유식’ 공장을 방문하여 생산시설을 둘러보며 다양한 농산물 가공 과정을 견학한 뒤 대표와 간담회를 통해 그동안의 경험과 다양한 사례를 통해 청송군에 접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G03-9894841702

이후 하동청년센터를 방문하여 하동군 지역활력추진단 관계 공무원으로부터 청년 정책의 추진 상황과 성과에 대한 설명을 듣고 질의응답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하동군 귀농귀촌지원센터를 방문해 귀농귀촌 정책 현황과 운영 중인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이를 바탕으로 우리 군내에 귀농귀촌 정책 발전에 어떻게 기여할 수 있는지에 대해 논의했다.

‘청년 정착 활성화 연구회’ 는 박신영 의원을 대표로 권태준, 윤영경, 황진수 의원이 활동하고 있다.

박신영 대표 의원은 “지역 소멸 위기 상황에서 청년을 위한 일자리 창출, 주거 지원, 출산 및 육아 지원 정책 등 청송군 청년 정착 활성화 방안 마련을 위해 의회에서 할 수 있는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