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의성군의회, ‘빈집 활용’ 방안 마련을 위한 연구 활동 본격화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4-08-06 18:34 KRX7
#의성군 #의성군의회 #빈집활용방안 #의성군빈집활용연구회 #조례
NSP통신-의성군의회 의성군빈집활용연구회 가 6일 의성군의회 회의실에서 지역 내 빈집활용 및 정책 연구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사진 = 의성군의회)
의성군의회 ‘의성군빈집활용연구회’ 가 6일 의성군의회 회의실에서 ‘지역 내 빈집활용 및 정책 연구’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사진 = 의성군의회)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의성군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의성군빈집활용연구회(대표의원 우칠윤)’ 가 6일 의성군의회 회의실에서 ‘지역 내 빈집활용 및 정책 연구’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연구 활동에 들어갔다.

‘의성군빈집활용연구회’ 는 의성군 내 빈집 실태 파악 및 활용·관리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2024년 구성된 연구단체로 오는 11월 말까지 활동이 진행된다.

이날 착수보고회는 우칠윤 대표의원을 비롯해 연구단체 소속 의원인 김광호 의원, 김민주 의원, 김원석 의원, 황무용 의원과 관련 공무원, 자문위원(건축사)이 참석하여 연구활동 계획을 공유했으며, 연구용역의 방향을 정하기 위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

G03-9894841702

연구단체 대표인 우칠윤 의원은 “지역여건을 고려한 빈집 활용방안을 강구하여 관련 조례를 정비하고 정책을 마련하는 등 실질적인 성과가 도출될 수 있는 연구활동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최훈식 의성군의회 의장은 “의원연구단체 활동을 통해 의원의 입법활동과 정책개발에 대한 전문성을 강화하고, 연구 결과가 군민의 복리증진 기여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연구단체의 활동을 적극 지지하겠다”고 전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