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포항시 환경교육센터, 기초환경교육센터 관계자 워크숍 개최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4-07-29 17:27 KRX7
#포항시 #이강덕시장 #환경교육센터 #기초환경교육센터 #워크숍

경북 동남권 지역의 환경교육 방향성 의논, 지역별 맞춤형 환경교육 공유

NSP통신-포항시가 29일 포항시 환경교육센터 주관으로 경상북도에서 지정 운영 중인 기초환경교육센터 관계자 워크숍을 개최했다. (사진 = 포항시)
포항시가 29일 포항시 환경교육센터 주관으로 경상북도에서 지정 운영 중인 기초환경교육센터 관계자 워크숍을 개최했다. (사진 = 포항시)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포항시가 29일 포항시 환경교육센터 주관으로 경상북도에서 지정 운영 중인 기초환경교육센터 관계자 워크숍을 개최했다.

포항, 안동, 경주 지역의 관계자들이 처음으로 모인 이날 워크숍에서는 지역별 환경교육센터 수탁 운영기관의 운영 방향성을 살펴보고, 각 센터별 환경교육 프로그램 소개 및 추진 현황과 계획 등을 발표하고 환경교육에 담아내면 좋을 ‘지역의 생물다양성이 가지는 함의’ 에 대한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포항시 환경학교에서 자체 개발해 지난해 제2회 환경교육 교구 경진대회에서 본상을 수상한 보드게임인 ‘지구를 위한 액션 : 내가 그린 히어로’ 의 스토리를 소개하고 함께 보드게임을 진행·체험하는 시간도 가졌다.

G03-9894841702

아울러 우수프로그램에 선정된 교구 ‘녹색소비 빙고게임’ 을 통해 환경문제를 쉽게 이해하고 실천 가능한 방법을 알 수 있었으며, 각 지역환경교육센터에서는 자체 개발한 독창적인 환경교육 교구를 보유하고 있는 점에 대해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포항시 관계자는 “미래 환경교육의 방향에 대한 생각도 시스템도 다른 현실이지만, 서로의 내용을 공유하고 함께 고민하는 등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환경교육을 발전시킬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