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건설주 하락…두산에너빌리티↑·금호건설↓
(경북=NSP통신) 김대원 기자 = 한국도로공사(사장 함진규)는 2일 경북 김천에 소재한 한국도로공사 본사에서 CEO, 경영진과 미래세대 직원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CEO·경영진에게 물어보세요!’ 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CEO·경영진이 직원과 자유롭게 소통하며 공사의 미래 발전방향에 대해 공유하고 경영진과 직원의 공감대 형성을 통해 건강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기획됐다.
‘CEO·경영진에게 물어보세요!’ 는 모든 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된 설문조사를 통해 발굴한 500여 개의 질문과 현장에 참석한 직원들의 질문에 CEO·경영진이 직접 답변하는 형식으로 진행됐으며 사내방송을 실시해 전 직원이 시청할 수 있도록 했다.
이날 행사에서 함진규 사장은 인사계획, 조직문화 개선, 복리후생, 정년 연장 등 민감한 주제부터 CEO가 그리는 10년 후 한국도로공사의 모습, 인생의 선배로서 회사생활의 조언 등 다양한 질문에 대해 솔직하게 답변해 직원들의 공감을 이끌어냈다.
함진규 사장은 “시대에 맞는 바람직한 조직문화를 정착하기 위해서는 상호존중과 배려에 기반한 소통·공감문화의 확산과 더불어 무엇보다 상급자가 솔선수범하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세대·직급을 뛰어넘어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는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경영진부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