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NSP통신) 김오현 기자 = 영주시의회(의장 김병기)는 지난 6월 24일 제283회 임시회에서 의장 김병기 의원(국민의 힘, 가 선거구, 상망동, 순흥.단산.부석면), 부의장 이상근 의원(국민의 힘, 라 선거구, 이산.평은.문수.장수면, 휴천 1동) 선출했다.
이어 지난 1일 제284회 임시회를 개회해 각 상임위원회 위원을 선임한 후 상임위원회 위원장 및 부위원장을 선출했다.
시민행복위원회는 위원장 우충무 의원(무소속, 다 선거구, 가흥1.2동), 부위원장 손성호 의원(국민의 힘, 라 선거구, 이산.평은.문수.장수면, 휴천1동), 경제도시위원회는 위원장 유충상 의원(국민의 힘, 나 선거구, 하망동, 영주1.2동), 부위원장 김주영 의원(국민의 힘, 바 선거구, 풍기읍 안정.봉현면), 운영위원회는 위원장 김정숙 의원(국민의 힘, 비례대표), 부위원장 김세연 의원(국민의 힘, 비례대표)이 각각 선출돼 후반기 의회를 이끌어 가게 되었다.
김병기 의장은 “우리 의회가 함께 힘을 합하고 지혜를 모아 시민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시민 중심의 의정활동이 될 수 있도록 의원들의 의견을 결집해주시길 당부하고, 의원들의 전문성과 경험을 바탕으로 서로 소통하고 협력하여, 우리 지역 사회가 더 나은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힘써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후반기 영주시의회는 오는 10일 제285회 임시회 개회를 시작으로 임시회 3차례, 정례회 1차례 등 총 4차례의 회기를 운영해 의정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