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구미시, ‘구미형 일자리’ 로 지역 경제 활력 높인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4-06-28 15:25 KRX7
#구미시 #김장호시장 #구미형일자리

이차전지산업 구축을 위한 상생형 일자리 협의체 회의 개최

NSP통신-구미시는 지난 27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구미형 일자리 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상생형 일자리 협의체 상반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사진 = 구미시)
구미시는 지난 27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구미형 일자리’ 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상생형 일자리 협의체 상반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사진 = 구미시)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구미시는 지난 27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구미형 일자리’ 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상생형 일자리 협의체 상반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상생기업과 협력업체, 노사관련 단체 등에서 추천받은 위원들이 한 자리에 모여 구미상생일자리협력센터 운용과 상생협력기금 조성 등 관련 사업추진 현황을 공유했으며, 시는 위원들의 의견과 건의사항을 검토해 향후 사업 추진계획 수립 시 반영할 예정이다.

‘구미형 일자리’ 는 직·간접고용 1000명과 8277명의 고용유발효과가 발생하는 정부 상생형 일자리로, 전국 최초로 대기업의 직접투자 일자리 유치라는 성과를 이끌어 냈으며, 작년 8월 LG-HY BCM 양극재 공장이 완공돼 올해부터 양산을 시작했다.

G03-9894841702

시는 이차전지 양극재라는 최첨단 소재분야에 앵커기업의 대규모 투자 유치를 성공했고 산자부 공모사업 ‘지방주도형 투자일자리 수요맞춤형 지원사업’에 2년 연속 선정돼 LG-HY BCM과 협력할 지역 중소기업을 발굴하고 협력기업의 지역인재 채용과 기술경쟁력을 강화를 위해 지원 중이다.

구미시 관계자는 “노사민정이 서로 머리를 맞대 구미형 일자리가 지역경제 성장과 일자리 창출을 견인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