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부산 이스포츠 경기장, 26일 오버워치 리그 그랜드 파이널 뷰잉파티 개최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1-09-24 11:01 KRD7
#부산광역시 #부산이스포츠경기장 #오버워치 #리그그랜드파이널뷰잉파티 #부산정보산업진흥원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부산광역시(시장 박형준)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이인숙)이 e스포츠 오프라인 응원 이벤트 ‘2021 부산 이스포츠 경기장 뷰잉파티’를 9월 26일 브레나에서 개최한다.

부산 이스포츠 경기장 뷰잉파티는 오버워치 리그 그랜드 파이널(Grand Finals) 일정에 맞춰 개최될 예정으로 9월 22일부터 시작된 오버워치 리그 플레이오프에는 총상금 320만 달러(37억 5천만원)을 두고 8개팀이 각축을 벌인다.

이번 뷰잉파티는 부산 내 이스포츠 대회 관람 문화를 증진하고 경기를 함께 관람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오버워치 리그의 공식 해설진인 심지수 캐스터와 장지수·홍현성 해설자가 초청돼 현장을 더욱 뜨겁게 만들 예정이다.

G03-9894841702

부산 이스포츠 경기장 뷰잉파티는 9월 17일부터 브레나 공식 홈페이지 내 예매/참가 페이지를 통해 신청을 받았으며 모집인원 대비 3배수가 넘는 신청으로 조기 마감됐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 이인숙 원장은 “그동안 오버워치 리그 시 진행된 부산 이스포츠 경기장 뷰잉데이에 이어 그랜드 파이널 뷰잉파티 개최로 부산 지역 내 이스포츠 관람 문화가 새롭게 형성되고 있다”며 “뷰잉파티 이후에도 부산 시민들의 여가 활동으로서 이스포츠 관람문화가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부산시는 작년 11월 개관한 브레나를 중심으로 ‘GC부산’ 선수단 운영, 이스포츠 슈퍼매치 ‘T.E.N’ 개최, AR 이스포츠 중계 기술 개발, 이스포츠 전문인력 양성과정 등 이스포츠 산업 진흥과 인재 양성을 위해 꾸준히 힘쓰고 있으며 경기장 투어 프로그램, 부산 이스포츠 토크쇼 등 다양한 시민 참여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