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CJ E&M, CJ오쇼핑으로 피합병

NSP통신, 김태연 기자, 2018-01-18 07:30 KRD7
#CJ E&M

(서울=NSP통신) 김태연 기자 = CJ E&M(130960)이 8월 1일을 기점으로 CJ 오쇼핑으로 합병된다. 합병비율은 1(CJ 오쇼핑) : 0.41(CJ E&M)이다.

합병 후 존속법인은 CJ 오쇼핑이며 CJ E&M은 소멸법인이 된다.

CJ오쇼핑과의 합병을 통한 시너지는 단기적으로 확인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커머스 기업들의 미디어역량 강화는 알리바바나 아마존의 예에서 보듯이 세계적인 트렌드이며 고객들의 충성도 제고를 위한 효과적인 전략이라는 점에서 장기적인 전망은 긍정적이다.

G03-9894841702

우선 커머스부문의 가입자기반과 국내외 유통망 등을 활용해 컨텐츠 유통을 확대할 수 있다는 점과 합병을 통해 얻어지는 빅데이터를 활용해 광고부문의 시장경쟁력을 확대할 수 있다는 점이 기대되는 부문이다.

또한 디지털 OTT플랫폼인 ‘티빙’의 서비스강화에 대한 부분도 장기적인 관점에서 지켜봐야 할 대목이다.

4분기 실적은 시장 컨센서스를 하회할 것으로 전망된다. 매출은 4988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2.1%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영업이익은 195억원으로 일시적인 비용이슈가 있었던 전년대비 큰 폭으로 개선될 것으로 추정되나 시장기대치를 하회하는 수준이다.

방송부문의 성장이 비교적 견조할 것으로 판단되지만 영화부문의 부진이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다만 1분기 이후의 실적에 대한 기대는 유효하다. 전년 12월 방송을 시작한 ‘화유기’, ‘나쁜녀석들2’등의 성과가 실적에 긍정적인 기여를 할 것으로 보이며 중국관련 컨텐츠 비즈니스에 대한 기대가 유효하기 때문이다.

합병기일이 8월 1일이며 매매거래정지가 7월 30일에 시작되는 만큼 이후 CJ E&M의 주가흐름에 대한 판단은 필요해 보인다.

황승택 하나금융투자 애널리스트는 “글로벌 OTT시장의 공격적인 확대 속에 양질의 컨텐츠를 생산할 수 있고 라이브러리를 보유한 기업의 가치는 지속적으로 상승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스튜디오 드래곤을 포함하는 CJ E&M의 가치 역시 재평가과정을 거칠 것”이라고 예상했다.

본 정보(기사)는 해당 업체에서 제공한 투자 참고용 자료로 NSP통신 의견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NSP통신/NSP TV 김태연 기자, ang1130@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