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신한은행, ‘인도네시아 최우수은행’ 선정

NSP통신, 최인영 기자, 2018-08-17 15:41 KRD7
#신한은행 #인도네시아 #금융전문지 #Infobank #자산규모최우수

인도네시아 금융 전문지 Infobank…건전성·수익성 부분 탁월한 성과 인정

NSP통신-(사진=신한은행)
(사진=신한은행)

(서울=NSP통신) 최인영 기자 = 신한은행 인도네시아 현지법인이 인도네시아 유력 금융 전문지 Infobank Magazin이 실시한 2018 은행평가에서 ‘자산규모 10조 루피아 군 최우수은행’으로 선정됐다.

신한은행은 인도네시아 현지 CNB은행과 BME은행을 동시 인수 합병해 시장에 진출해 영업 시작 1년 만에 자산 10조5천억 루피아를 달성했다.

또한 대내외 어려운 금융 환경에도 불구하고 7월말 당기순이익이 948억 루피아로 전년 동기 대비 182% 상승에도 불구하고 NPL은 0.8%로 건전성과 수익성 부문에 탁월한 성과를 보여준 점이 신한은행을 최우수 은행으로 선정한 배경이라고 Infobank Magazine은 설명했다.

G03-9894841702

NPL은 Non-Performing Loan의 약자로 부실대출금과 부실지급보증액을 합친 용어로 일반적으로 3개월 이상 된 금융회사의 부실채권을 의미한다.

NPL비율은 전체 대출 중 NPL비중이 차지하는 수치가 낮을수록 건전하다고 볼 수 있다.

한편 철저한 현지화 전략을 통해 신한은행은 현지 기업뿐만 아니라 LRT(차세대 노면전차), 고속도로, 발전소 등 다양한 정부 주도 인프라 구축 사업도 지원하고 있으며 근로자대출 등 리테일 금융 부문에도 역량을 집중해 모바일뱅킹 업그레이드 및 현지 핀테크 업체와의 협업모델 개발 등 디지털 뱅킹 선제 구축을 통한 시장 트렌드를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NSP통신/NSP TV 최인영 기자, iychoi@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