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울릉군, 종합발전계획 ‘주민설명회’ 개최

NSP통신, 최성만 기자, 2024-04-25 17:07 KRX7
#울릉군 #주민설명회 #종합발전계획 #K-U시티

주민 200여명 참석, 군민이 바라는 종합발전계획 및 추진과정 설명

NSP통신-울릉군은 25일 울릉군 농업기술센터 농업인회관에서 주민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울릉도·흑산도 등 국토외곽 먼섬지원 특별법이 제정됨에 따라 군민이 바라는 종합발전계획 및 추진과정을 설명했다. (사진 = 울릉군)
울릉군은 25일 울릉군 농업기술센터 농업인회관에서 주민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울릉도·흑산도 등 국토외곽 먼섬지원 특별법’이 제정됨에 따라 군민이 바라는 종합발전계획 및 추진과정을 설명했다. (사진 = 울릉군)

(경북=NSP통신) 최성만 기자 = 울릉군은 25일 농업기술센터 농업인회관에서 울릉군 종합발전계획 수립과 글로벌그린U시티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주민설명회는 주민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울릉도·흑산도 등 국토외곽 먼섬지원 특별법’이 제정됨에 따라 군민이 바라는 종합발전계획 및 추진과정을 설명하고, K-U시티 프로젝트로 진행되는 울릉 글로벌그린U시티 사업에 대해 알렸다.

김동기 경상북도 지방시대정책과장은 “울릉도 등 먼섬지원 특별법, 화이스스페이스, 규제프리존 등 3대 혁신을 바탕으로 K-싱가포르 조성에 힘쓰겠다”며“울릉군 종합발전계획 수립 용역을 위한 사업비 1억원을 추경에 편성했다”고 밝혔다.

G03-9894841702

K-U시티 관련 발표를 맡은 한동대학교는 한동울릉캠퍼스의 필요성을 알리고 싱크탱크 역할을 강조하며 올해 안에 환동해지역혁신원 설립을 약속하는 등 울릉군 발전의 청사진을 제시했다.

이와 함께 군은 종합발전계획에 담을 주민 여론 수렴 절차를 추후 여러차례 진행하고, 경상북도와 함께 종합발전계획 수립 용역의 중간·최종보고회를 개최 하기로 했다.

남한권 울릉군수는"울릉도·흑산도 등 국토외곽 먼섬지원 특별법이 제정된 이후 종합발전계획을 수립하기 위하여 경상북도와 울릉군이 하나가 되어 움직여야 한다”며"울릉군 미래 100년의 초석을 위한 종합발전계획 수립과 울릉 글로벌그린U시티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군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의견 제출과 협력을 부탁드린다”고 강조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