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구미교육지원청, 메이커 교육 역량 강화 관리자 연수 실시

NSP통신, 백진호 기자, 2021-10-19 17:12 KRD7
#구미시 #구미교육지원청 #메이커교육 #역량강화연수
NSP통신-구미교육지원청은 관리자들의 메이커 교육 전문성 신장을 위해 관내 초·중등 관리자를 대상으로 메이커교육 역량강화 연수를 19일부터 4일간에 걸쳐 실시한다. (구미교육지원청)
구미교육지원청은 관리자들의 메이커 교육 전문성 신장을 위해 관내 초·중등 관리자를 대상으로 메이커교육 역량강화 연수를 19일부터 4일간에 걸쳐 실시한다. (구미교육지원청)

(경북=NSP통신) 백진호 기자 = 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신동식)은 관리자들의 메이커 교육 전문성 신장을 위해 관내 초·중등 관리자를 대상으로 메이커교육 역량강화 연수를 19일부터 4일간에 걸쳐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구미발명교육센터에서 메이커교육의 이해 및 필요성, 승화 전사 메이커 활동으로 구성됐으며 미니 액자 만들기, 매직 변색 머그 컵 만들기, 스마트폰 그립톡 만들기, 무드등 만들기 등 총 4개 과정을 직접 체험한다.

또한 청소년들의 정서 함양과 자연 학습 공간 제공으로 조성된 힐링 체험숲을 비롯해 3D 체험실, 목공실 등 각종 체험실과 장비들을 살펴보며 학교 내 메이커 스페이스 구성의 필요성, 메이커 스페이스에서 필요한 장비교육 등도 함께 이루어진다.

G03-9894841702

신동식 교육장은 “이번 연수가 책으로 배우는 미래 역량이 아니라 손끝으로 체험하고, 열정으로 마음을 채우는 메이커교육을 실천하는데 도움이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백진호 기자 baekjinho000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