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구미성리학역사관, 개관 1주년 기념주간 운영

NSP통신, 백진호 기자, 2021-10-19 17:03 KRD7
#구미시 #장세용시장 #구미성리학역사관 #기념주간 #스탬프투어

‘구미, 성리학에 물들다’

NSP통신-구미성리학역사관은 오는 24일까지 개관1주년을 기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스탬프 투어 참고 자료 (구미시)
구미성리학역사관은 오는 24일까지 개관1주년을 기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스탬프 투어 참고 자료 (구미시)

(경북=NSP통신) 백진호 기자 =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구미, 성리학에 물들다’ 라는 주제 하에 지난 8일부터 오는 24일까지를 ‘구미성리학역사관 개관 1주년 기념주간’ 으로 지정해 스탬프 투어, 교육 프로그램반 작품전과 주말에는 야간 투어, 승경도(陞卿圖) 체험, 가훈(명언) 써 주기 체험 등 시민들이 소소하게 즐길 거리를 마련, 운영 중에 있다.

구미성리학역사관(이하 성리학역사관)에서는 전시와 시설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스탬프 투어’ 를 마련해 상시 운영 중이며, 19일부터 상반기에 진행한 교육 프로그램 중 서예·서각·규방문화반의 강사 및 수강생 작품을 전시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시민들에게 선보인다.

또한, 주말 오후에는 지역의 서예 전문가인 연민호 서예가가 직접 써 주는 ‘마음의 거울 가훈(명언)’ 을, 야간에는 야은역사체험관에서 한지등 꾸미기 체험과 전시해설을 들은 후 채미정을 거쳐 오솔길을 통해 성리학역사관까지 탐방하는 ‘야간 투어’ 를 운영하고 있으며, 오는 23과 24일에도 운영할 예정이다.

G03-9894841702

특히 지난 주말 야간 투어에는 갑자기 쌀쌀해진 날씨에도 불구하고 사전 신청을 통해 20여명의 시민들이 참여해 금오산의 가을밤을 만끽했다.

그리고 기획전시관 앞마당에서는 조선시대 양반자제들이 주로 하던 놀이인 ‘승경도’ 를 대형으로 제작, 누가 먼저 제일 높은 관직에 올라가는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오는 23일과 24일에는 경상북도 3대문화권 사업장에서 공동으로 개최되는 ‘문화보부상’ 행사와 연계해 성리학 강연 및 퀴즈쇼, 플리마켓, 공연 등도 진행할 예정이다.

구미성리학역사관 개관 1주년 기념주간에 대한 상세 내용은 성리학역사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성리학역사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NSP통신 백진호 기자 baekjinho000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