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광명사랑화폐, ‘3월까지 가맹점 등록해야’ 4월부터 결제가능

2021-01-18 12:45, 김여울 기자 [XML:KR:1903:지자체/정당]
#광명시 #광명사랑화폐 #가맹점등록 #지역사랑상품권
3월 31일까지 광명사랑화폐 모든 가맹점 의무 등록
확대
광명시청 전경. (사진 = NSP통신 DB)
광명시청 전경. (사진 = NSP통신 DB)

(경기=NSP통신) 김여울 기자 = 경기 광명시(시장 박승원) 소재 광명사랑화폐 모든 가맹점은 오는 3월까지 가맹점 등록을 해야 4월부터 결제가 가능하다.

기존에는 별도의 가맹 신청 없이 광명사랑화폐 결제가 가능했지만 ‘지역사랑상품권 이용 활성화에 관한 법률’이 오는 7월 2일부터 시행됨에 따라 3월까지 등록을 하지 않으면 4월부터 사용이 제한된다.

가맹점 등록은 온라인에서 하면 된다. 광명시청 누리집이나 경기지역 화폐 누리집을 통해서도 가능하며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가맹점은 광명시청 지역경제과를 방문해도 된다.

가맹점 등록 관련 궁금한 사항은 코나아이 콜센터나 광명시청 지역경제과 소상공인지원팀으로 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광명시는 지난해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를 살리고 시민과 소상공인에게 실질적 혜택을 제공하고자 당초 발행목표인 87억보다 453억을 초과 한 540억(카드등록 10만1000건)원의 광명사랑화폐를 발행했다.

올해는 지난해보다 60억이 늘어난 600억을 발행할 계획이며 10% 인센티브 혜택(구매한도 월100만원)을 연중 진행한다. 단 예산 조기 소진 시 구매 한도는 축소될 수 있다.

 

NSP통신 김여울 기자 yeoul@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