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홍종학 장관, 목포·영암·여수 중소기업·소상공인 만남…현장목소리 청취

NSP통신, 양채아 기자, 2019-01-25 17:24 KRD7
#중기부 #중소벤처기업부 #홍종학 #소상공인 #제로페이
NSP통신

(서울=NSP통신) 양채아 기자 = 중소벤처기업부(홍종학 장관, 이하 중기부)는 25일부터 26일까지 이틀간 목포, 영암, 여수 지역 중소기업과 전통시장을 방문해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중기부의 올해 전통시장 지원사업 등 핵심정책을 설명했다.

홍종학 장관은 목포자유시장을 방문해 시장 내 점포에서 제로페이로 물품을 구입하며 “제로페이는 시장분들이 적극적으로 가맹하고 사용하면서 만들어 가는 미래 결제수단”이라고 말했다.

이어 홍 장관은 제로페이에 대해 “직접 사용해보니 카드 없이 스마트폰만 있어도 결제가 돼 아주 편리하다”고 평했다.

G03-9894841702

아울러 홍 장관은 앞으로 많은 소비자들이 제로페이를 사용할 수 있도록 외상결제 기능도 도입하고 온누리상품권, 지역상품권을 연계하는 포인트 충전방식도 도입할 예정이라고 언급했다.

홍 장관은 이어 목포에 소재한 스마트공장 도입기업인 청해에스앤에프를 방문하고 영암 대불산업단지를 방문해 중소기업들과의 간담회를 가지고 중소기업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 자리에서 홍 장관은 “지역의 어려운 중소기업을 위해 영암 위기대응지역 기업비즈니스센터를 통해 지원하겠다”며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모든 중소기업에게 스마트공장을 보급하고 지역 산단의 정주여건을 개선하기 위해 주택공급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양채아 기자, uiui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