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wjones
[AD]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NSP통신

중소벤처기업부·美미주리, 중소기업 협력 MOU 체결

(입력) 2017-09-29 10:02:02   (수정) 2017-09-29 10:02:17 (XML:KR)

(태그) #중소벤처기업부 #최수규 #미주리 #에릭로버트

 

(서울=NSP통신) 이광용 기자 = 최수규 중소벤처기업부 차관은 방한 중인 미국 미주리 에릭 로버트 그레이튼스 주지사와 중소기업 협력 양해각서를 29일 서울에서 체결했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로 미주리주와 한국 중소기업간 협력 토대가 마련돼 양국간 무역·투자가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최수규 차관과 그레이튼스 미주리 주지사는 양국의 경제에서 차지하는 중소기업의 중요성과 창업을 통한 고용창출의 필요성에 공감하며 향후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협력 주요분야는 ▲국제 전시회, 무역사절단 등에 대한 정보를 정기적으로 교환하고 양국 중소기업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 ▲ 경제·공공정책에 대한 경험과 정보를 정기적으로 교환하고 외국인 직접투자 유치 경험을 공유 ▲양국 기업간 비즈니스 매칭 및 기술 교류를 원활히 하기 위해 공동 세미나 및 컨퍼런스 등의 행사를 개최 등 다양한 분야를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최수규 차관은 “한국 중소기업은 ICT, 반도체, 기계장비 등 일반제조업 분야에서 강점이 있고 미주리주는 우주항공, 바이오, 금융서비스 분야가 우수하다”며 “양국 중소기업이 상호 보완적인 분야에서 협력하면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