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DGB대구은행, 지역 소상공인·중소기업 ‘라이브커머스’ 제작 지원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22-06-14 14:35 KRD7
#DGB금융지주(139130) #대구은행 #어깨동무지원센터 #라이브커머스 #대구시

13일 네이버 ‘쇼핑라이브’ 20개 업체 중 첫 방송 성료

NSP통신-DGB대구은행 라이브커머스 1회 방송 모습 (DGB대구은행)
DGB대구은행 라이브커머스 1회 방송 모습 (DGB대구은행)

(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DGB대구은행(139130) 어깨동무지원센터는 대구·경북 지역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의 판로개척 지원 및 온라인 마케팅 지원을 위해 ‘라이브커머스’ 방송 제작을 지원하고, 지난 13일 저녁 첫 방송을 진행했다.

실시간 동영상 방송으로 상품을 판매하면서, 채팅으로 실시간 소통을 통해 고객 편의를 제고하는 판매 방식 ‘라이브커머스’는 다양한 플랫폼에서 진행되고 있으며, 어깨동무지원센터는 네이버의 ‘쇼핑 라이브’를 통해 첫 번째 방송을 시작했다.

지난 13일 방송을 진행한 업체는 ‘욜로플랫폼’의 어묵 제품으로 어깨동무지원센터가 방송 기획 및 제작지원 등의 혜택과 쇼호스트 지원을 진행해 성공적으로 방송을 마쳤다.

G03-9894841702

첫번째 라이브커머스 방송은 DGB대구은행 임직원도 함께 시청, 구매 등에 적극 참여해1시간만에 시청자수 6100여명, 약 742만원의 판매고를 올려 성공적인 시작을 했다는 평가다.

어깨동무지원센터는 양질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는 지역 업체의 라이브커머스 지원 및 홍보를 꾸준히 진행해 해당 업체를 포함한 지역 소상공인에게 꾸준히 힘을 보탤 계획이다.

두번째 방송은 농부플러스 업체의 참기름 등의 상품으로 오는 15일 오전 11시 네이버쇼핑라이브를 통해 시청 및 구입이 가능하다.

온라인 홍보 및 판매 진출을 희망하는 소상공인 자영업자를 위해 무료로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어깨동무지원센터는 대구·경북 소재 업체 중 약 20여개를 선정해 라이브커머스 방송 활동을 이어가 추후 일주일에 1~2개 업체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선정된 업체에게는 라이브커머스 방송 제작비와 제품 홍보 및 시연을 위한 쇼 호스트 비용을 지원된다. 특히 단발성 방송 지원이 아닌 장기적으로 어깨동무종합지원센터의 소상공인 자영업자 지원 프로그램을 연계해 판로개척과 매출 증대에 힘쓴다.

임성훈 은행장은 “코로나로 많은 애로를 겪었던 소상공인·중소기업의 판로개척 지원을 통해 제품 홍보와 매출증대 등 실질적 지원을 위해 애쓰고 있는 DGB대구은행은 앞으로도 사업장 경영애로 해소는 물론 지속적 지원을 통한 기업 선순환 생태계 구축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어깨동무종합지원센터는 온라인 홍보 및 판매 진출을 희망하는 소상공인 자영업자를 위해 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밀키트, 인스타그램, 당근마켓 등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 활용을 통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사업장을 비울 수 없는 소상공인 자영업자를 위해 찾아가는 1:1 방문컨설팅도 지원하고 있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