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대한상의, 홍종학 중기부 장관 초청 간담회 개최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8-04-26 15:40 KRD7
#대한상의 #홍종학 #중기부 장관 #박용만 #김병근 소상공인정책실장
NSP통신-박용만 대한상의 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대한상의)
박용만 대한상의 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대한상의)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대한상공회의소(회장 박용만, 이하 대한상의)는 26일 남대문 상의회관에서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을 초청해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박용만 대한상의 회장은 인사말에서 “전국의 상공인들을 만나 보면 지역이나 산업, 기업 규모별로 체감하고 있는 경기에 대한 온도 차이는 상당히 다른 경우가 많았다”며 “우리 경제의 편중화 현상을 극복하고 또 중소-중견기업의 역량 강화에 더욱 노력해야 할 시점이다”고 말했다.

NSP통신-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에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우리 경제의 하락 추세 전환을 위해서는 과거의 방식에서 벗어나 새로운 성장전략이 필요하며 그것이 바로 일자리와 소득주도 성장, 혁신성장, 공정경제임”을 강조했다.

이어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이 3대 성장전략을 통해 우리 경제의 新성장동력이 될 수 있도록 현장과 소통을 강화하면서 애로에 신속히 해결하겠다”고 약속했다.

G03-9894841702

대한상의 중소기업위원회는 간담회에서 ▲신산업 부문 규제 타파 ▲’Scale-up’ 정책 강화 ▲중소기업 인력 미스매치 해소 ▲최저임금 산입범위 조정 ▲기업간 새로운 협력생태계 조성 ▲성과·혁신 중심의 중기지원 등을 건의했다

NSP통신-박용만 대한상의 회장(왼쪽 일곱번째)과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왼쪽 여섯번째)이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한상의)
박용만 대한상의 회장(왼쪽 일곱번째)과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왼쪽 여섯번째)이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한상의)

한편 중소·벤처기업 정책방향을 공유코자 마련된 이번 간담회에는 박용만 대한상의 회장, 정기옥 엘에스씨푸드 회장, 김국현 이니스트팜 대표이사, 윤석근 일성신약 대표이사, 박혜린 바이오스마트 대표이사, 박용주 지비스타일 대표이사 등 대한상의 중소기업위원회 위원들을 비롯해 중소․벤처기업인 22명이 참석했다.

또 중기부에선 홍종학 장관, 정윤모 기획조정실장, 조봉환 중소기업정책실장, 석종훈 창업벤처혁신실장, 김병근 소상공인정책실장 등 7명이 참석했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