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정읍시, 코로나19 속 정읍을 빛낸 기업인 간담회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0-12-05 15:34 KRD7
#정읍시 #기업인 간담회 #유망중소기업 #물류비용 #구인난
NSP통신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정읍시가 4일 정읍시를 빛낸 자랑스러운 기업인들을 격려하고 생생한 기업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기 위해 기업인과의 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간담회는 코로나19라는 악재에도 불구하고 성장 잠재력이 높고 기술력이 우수한 중소기업으로 선정된 지역 내 12개 업체의 대표들이 참석했다.

유진섭 시장은 ‘2020년 유망중소기업’에 선정된 기업인들을 축하하고 산업 현장 일선에서 느끼는 애로·건의 사항을 청취했다.

G03-9894841702

또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기업 동향과 대응 상황 등에 대해 소통하고 향후 전망과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등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유 시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많은 기업이 어려움에 처해 있어 안타깝다”며 “어려움 속에서도 좋은 성과를 낸 기업 대표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자랑스럽다”고 격려했다.

이어 “이번 위기를 기회로 삼아 시민의 성원과 기업의 의지로 서로 힘을 모아 슬기롭게 극복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기업인들은 코로나19로 인한 기업경영 악화 등 대내외적으로 어려움을 토로했으며 물류비용 상승과 우수인력 구인난, 경영자금 지원 필요성 등을 호소했다.

유 시장은 행정과 기업 간 소통을 강화해 지역 기업들이 국내외 우량기업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한편 정읍시는 지난 1년 동안 코로나19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마스크·소독제 배부, 융자금 이자 0.5% 추가 지원 등 기업 지원정책을 마련했다.

또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한 1 기업 1 담당제 현장 방문을 통해 기업 애로사항 및 고충을 해결하고 있다.

시는 이러한 노력으로 지난해 기업하기 좋은 전북 만들기 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