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기도, 경기관광공사·경기문화재단·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고양시 이전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9-12-04 16:24 KRD7
#경기도 #경기관광공사 #경기문화재단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NSP통신-道 공공기관 경기 북부 이전 업무협약 기념사진 (고양시)
‘道 공공기관 경기 북부 이전 업무협약’ 기념사진 (고양시)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경기도가 경기관광공사, 경기문화재단, 경기도 평생교육진흥원 등 경기도 남부지역에 위치한 道의 3개 공공기관을 고양시로 이전한다.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4일 경기도와 ‘道 공공기관 경기 북부 이전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경기도 남부지역에 위치한 경기관광공사, 경기문화재단, 경기도 평생교육진흥원을 고양시로 이전키로 결정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고양시와 경기도는 道 공공기관 북부이전을 위한 각종 행정절차를 적극 지원하기로 약속했으며 경기도시공사는 고양관광문화단지에 공공기관이 이전할 수 있도록 통합청사 등 기반시설을 설치할 계획이다.

G03-9894841702

구체적인 실행 방안으로 경기도시공사는 2024년까지 고양관광문화단지 내 기업성장센터를 건립해 이전하는 3개 공공기관의 사무공간으로 지원할 예정이며 고양시는 道 공공기관 북부이전에 차질이 없도록 지원하는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이번 공공기관 이전이 경기도의 서북부지역 균형발전에 대한 적극적인 의지를 보여주는 것이라 생각하며 고양 일산테크노밸리, 방송영상밸리 등 일자리 사업도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NSP통신-공공기관 이전부지 (고양시)
공공기관 이전부지 (고양시)

한편 이재준 고양시장과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4일 경기도청 북부청사에서 ‘道 공공기관 경기북부 이전 업무 협약서’에 공동 서명하고, 성공적인 사업을 위해 상호간 긴밀히 협력키로 약속했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