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수원시 스포츠 이끌 체육진흥협의회 공식출범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1-06-14 17:21 KRD7
#수원시스포츠 #수원시체육 #수원시선수단
NSP통신-14일 염태영 수원시장(앞줄 오른쪽 4번째)과 수원시 체육진흥협의회 위원들과 관계자들이 위촉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수원시)
14일 염태영 수원시장(앞줄 오른쪽 4번째)과 수원시 체육진흥협의회 위원들과 관계자들이 위촉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수원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최근 스포츠계의 잇단 학교폭력과 인권문제 등이 도마위에 오른 가운데 경기 수원시(시장 염태영)가 선수들의 인권보호는 물론 체육정책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는 기구인 ‘수원시 체육진흥협의회’ 공식 출범했다.

시는 14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수원시 체육진흥협의회 위원을 위촉식을 개최하고 첫 회의를 가졌다.

지방자치단체가 지역체육진흥협의회를 필수적으로 두도록 한 ‘국민체육진흥법’과 ‘수원시 체육진흥조례’를 근거로 운영되는 수원시 체육진흥협의회는 총 15명으로 구성됐다.

G03-9894841702

당연직으로 수원시장이 의장을 맡고 수원교육장과 수원시체육회장을 당연직 부의장으로 한다. 수원시 문화체육교육국장과 수원시체육회 사무국장, 수원시장애인체육회 사무국장 등은 당연직 위원으로 활동한다.

또 체육 관련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기 위해 분야별 추천을 받아 민간부문에서 9명의 위원이 위촉돼 활동한다. 체육학과 교수 등 종목별 단체 전문가, 지도자 대표, 선수 대표, 선수 부모 대표 등은 물론 인권전문가가 포함됐으며 위촉직 위원의 임기는 3년이다.

체육진흥협의회 위원들은 앞으로 연 1회의 정기회의를 갖고 체육 분야 정책 과제 및 각 사업에 대한 심의와 자문 기구로서 수원시 체육발전을 지원한다.

특히 스포츠 인권 보호를 위한 실효성 있는 인권침해 예방기구로 기능하며 체육계의 관행을 개선하고 인권 사각지대를 해소하는데 힘을 보탤 예정이다.

이날 위촉식 후 열린 첫 회의에서 수원시 체육행정의 주요 사업에 대한 설명을 듣고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수원시 체육진흥협의회 초대 의장을 맡게 된 염태영 수원시장은 “협의회가 체육 분야를 대표하는 거버넌스 기구로 시민을 위한 파수꾼이자 든든한 조력자가 되길 기대한다”며 “현장의 목소리를 생생하게 들려주실 위원들께 수원시 체육발전을 위한 고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