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구미시, 발달장애인을 위한 ‘상생형 후원 협약식’ 개최

NSP통신, 백진호 기자, 2019-12-13 19:19 KRD7
#장세용시장 #구미시 #협약식 #사랑의쉼터

봉사단체와 행정기관, 전문건설인들이 서로 도와 건립

NSP통신-구미시에서는 13일 시청 국제통상협력실에서 장세용 구미시장, 사단법인 석성1만사랑회 조용근 이사장, 사단법인 까치둥지 김용택 부이사장, 사랑의쉼터 이옥희 원장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애인단기거주시설 사랑의쉼터 여자생활관 건립 후원 협약식을 개최했다. (구미시)
구미시에서는 13일 시청 국제통상협력실에서 장세용 구미시장, 사단법인 석성1만사랑회 조용근 이사장, 사단법인 까치둥지 김용택 부이사장, 사랑의쉼터 이옥희 원장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애인단기거주시설 사랑의쉼터 여자생활관 건립 후원 협약식을 개최했다. (구미시)

(경북=NSP통신) 백진호 기자 = 구미시에서는 13일 시청 국제통상협력실에서 장세용 구미시장, 사단법인 석성1만사랑회 조용근 이사장, 사단법인 까치둥지 김용택 부이사장, 사랑의쉼터 이옥희 원장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애인단기거주시설 사랑의쉼터 여자생활관 건립 후원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협약식은 사단법인 석성1만사랑회에서 사랑의쉼터 여자생활관 건축비용으로 현금 2억원을 후원하고, 구미지역 전문건설인 봉사단체인 사단법인 까치둥지에서 설계 및 시공을 무상으로 해주기로 약속하였다.

구미시는 그동안 폐교 매입을 위한 각종 행정절차를 추진해 구미시교육청과 계약을 완료한 상태로 오늘의 협약식을 개최하게 됐다.

G03-9894841702

장세용 구미시장은 “후원을 위해 먼 발걸음을 해주신 조용근 석성1만사랑회 이사장님과 회원여러분, 지역봉사단체로서 설계와 시공에 후원까지 해주시는 한동일 까치둥지 이사장님과 회원여러분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발달장애인들이 더 좋은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게 되어 진심으로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용근 사단법인 석성1만사랑회 이사장은 “석성 5호점을 구미시에 건립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장애인들이 가정집처럼 아늑하게 지낼 수 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사단법인 석성1만사랑회는 2011년 6월에 설립, 국세공무원, 세무사, 회사원 등으로 구성된 600여명의 회원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지난 8년 동안 중중장애인을 위한 생활관 및 작업장 4개소를 건립․후원하였다. 조용근 이사장은 대전지방국세청장으로 명예퇴임한 후 한국세무사회장, 천안함재단 이사장, 청량리 다일 밥퍼명예본부장, 석성장학회 회장 등 다양한 사회 봉사활동을 30년 넘게 실천하고 있다.

김용택 사단법인 까치둥지 부이사장은 “지역 건축봉사단체로서 봉사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하며, 장애인들이 생활함에 불편이 없도록 회원들의 힘을 모아 설계와 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사단법인 까치둥지는 구미 지역 건축 분야별 전문기술인 대표들이 모여 설립했으며, 회원들의 회비와 회원들이 제공하는 자재및 분야별 기술인력 제공으로 ‘사랑의 집짓기’ 사업을 매년 추진하고 있다.

한편, 사랑의쉼터는 장애인단기거주시설로 구미시에서 도개면 동산리 소재 폐교인 동산초등학교를 구미시교육청으로부터 임대해 사용해 오고 있었으며, 폐교 건물의 창고를 개조, 여자생활관으로 사용하다보니 방 하나에 8명의 여성장애인들이 생활하고 있어, 환경이 매우 열악한 상황이었다.

이번 ‘상생형 후원 협약’ 을 통해 여자생활관은 발달장애인들이 불편함없이 생활할 수 있는 보금자리로 탄생할 예정이며 내년 4월경에 설계 및 공사 착공을 해 10월에 준공을 목표로 추진할 예정이다.

NSP통신 백진호 기자 baekjinho000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