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달서구 지역자활센터 2곳, 달인의 찜닭과 업무협약 체결

NSP통신, 김을규 기자, 2018-02-23 16:05 KRD7
#달서구 지역자활센터 #달서구 #달인의 찜닭
NSP통신- (대구 달서구)
(대구 달서구)

(대구=NSP통신) 김을규 기자 = 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22일 오전 11시 이곡동 소재 달서지역자활센터에서 달서지역자활센터(관장 최윤정)·달서행복지역자활센터(관장 문지윤)와 달인의 찜닭(대표 박병욱)이 ‘사회적 일자리 창출 네트워크 구축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달서구 자활센터 2곳과 달인의 찜닭이 서로 갖고 있는 인적·물적 자원의 상호 교류·협력을 통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달서구 지역 저소득 계층에게 사회적 일자리와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 주요 내용으로 지역 저소득계층 사회적 일자리 창출 사업 연계지원, 지역 복지서비스를 위한 인적․물적 자원의 협력체계 구축, 자활대상자의 프랜차이징 창업 및 교육 사업 연계 지원 등이다.

G03-9894841702

특히, 달서구는 대구에서 유일하게 달서지역자활센터와 달서행복지역자활센터 2곳을 성서, 월배권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140여명이 자립의 꿈을 키워 나가고 있다.

한편, 달인의 찜닭은 달서구 내 매장 5곳을 포함, 전국 30곳의 매장을 운영 중이며, 사회적 일자리 창출 등 다양한 사회 공헌 사업을 펼치고 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이번 협약이 저소득층의 창업지원 등 자활을 적극 돕고 지역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사회적 일자리 창출과 교육지원으로 질 높은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을규 기자, ek838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