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저녁에 읽고가자

두산중공업, 국내 첫 수소액화플랜트 공급 外

NSP통신, 정효경 기자, 2019-04-23 18:44 KRD7
#두산중공업(034020) #행정안전부 #현대차 #벤츠 #한국타이어

(서울=NSP통신) 정효경 기자 = 두산중공업(034020)이 창원시 수소에너지 순환시스템 실증단지 조성 사업에 참여하며 국내에서 처음으로 수소액화플랜트를 공급하게 됐다.

아울러 행정안전부는 내비게이션 운영사와 연계해 고속도로 정체구간의 차량 추돌위험 알림 서비스를 시행하며 현대차는 중장기적 환경경영 강화 활동을 인정받아 탄소경영 아너스 클럽 편입됐다.

이외에도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는 기존 서초청계전시장을 확장 이전해 강남자곡전시장을 새롭게 오픈했고 한국타이어는 2019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의 슈퍼 6000 클래스에 출전하는 레이싱팀을 후원하며 레이싱 타이어 기술력을 선보인다.

G03-9894841702

○…(업계 동향) 두산중공업, 국내 첫 수소액화플랜트 공급=두산중공업이 창원시 수소에너지 순환시스템 실증단지 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국내 첫 수소액화플랜트를 공급할 예정이다.

두산중공업은 창원시, 창원산업진흥원과 수소액화 및 저장장치 실증사업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에 따라 앞으로 두산중공업은 수소액화 플랜트를 EPC 방식으로 건설하고 두 기관과 함께 유지보수(O&M) 업무를 수행한다.

이 플랜트는 하루 0.5톤의 액화수소 생산을 목표로 창원시 성주동 부지에 준공될 예정이다. 여기에서 생산되는 액화수소는 수소충전소 등 수요처로 공급될 전망이다.

○…(교통) 고속도로 정체구간 추돌위험 알림 서비스 시행=행정안전부가 고속도로 정체구간의 차량 추돌사고 예방을 위해 한국도로공사, 내비게이션 운영사와 함께 오는 24일부터 고속도로 정체 알림 서비스를 시행한다.

정부는 이 서비스를 통해 전방 도로 정체상황을 운전자에게 음성이나 경고음 등 청각적으로 안내함으로써 졸음 운전자에 대한 각성 효과와 더불어 인명피해를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행안부는 우선 아이나비, 맵퍼스 등 2개 내비게이션 운영사가 이번 서비스를 시작하고 운영성과를 바탕으로 하반기에는 티맵(T-map)과 엘지유플러스(LGU+), 네이버 등으로 서비스가 확대될 예정이다.

○…(기업 동향) 현대차, 탄소경영 아너스 클럽 편입=현대차가 글로벌 환경경영 인증기관인 탄소정보공개 프로젝트가 실시한 2018년도 평가에서 국내 기업 중 최고 성적을 받아 탄소경영 아너스 클럽에 편입되는 영예를 안았다.

탄소정보공개 프로젝트(CDP) 평가는 다우존스 지속가능성지수(DJSI), FTSE4GOOD지수 등과 함께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평가하는 가장 공신력 있는 지표다.

현대차는 이번 평가에서 수소전기차·전기차 등 친환경차 개발 및 보급, 사업장별 온실가스 고효율 감축설비 도입, 폐에너지·폐열 재활용·신재생에너지 전환 등 중장기적 환경경영 강화 활동을 인정받아 최고 등급인 리더십A(Leadership A)를 획득하고 평가점수 상위 5개사(국내 기준)에만 주어지는 탄소경영 아너스 클럽(Honors Club)에 편입됐다.

○…(기업 동향) 벤츠, 강남자곡전시장 오픈=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이하 벤츠)가 기존 서초청계전시장을 확장 이전해 강남구 자곡동에 강남자곡전시장을 새롭게 오픈했다.

NSP통신-한국타이어가 후원하는 아트라스비엑스 레이싱팀 (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가 후원하는 아트라스비엑스 레이싱팀 (한국타이어)

○…(부품·용품) 한국타이어, 모터스포츠 출전 팀 후원 통해 레이싱 타이어 기술력 선봬=한국타이어가 국내 최대 모터스포츠 대회 2019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의 슈퍼 6000 클래스에 출전하는 레이싱팀을 후원하며 레이싱 타이어 기술력과 프리미엄 브랜드 가치를 선보인다.

올해 한국타이어는 지난 시즌 대비 후원 팀을 확대해 아트라스비엑스 레이싱팀, 팀 106 등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의 최상위 종목인 슈퍼 6000 클래스에 참가하는 5개팀 총 9명의 선수를 공식 후원한다.

후원 선수들에게는 독일 투어링카 마스터즈(DTM: Deutsche Tourenwagen Masters)를 비롯한 전 세계 약 40여 개의 모터스포츠 대회에 타이어를 공급하며 입증된 한국타이어의 레이싱 타이어가 공급된다.

NSP통신 정효경 기자 hyok3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