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김다은 기자 = 안재용 SK바이오사이언스 대표는 ‘지역거점형 백신제조협력체’ 행사에 참석해 글로벌 백신 공급방안을 논의하고 백신 경쟁력 필요성을 어필했다. 이와 함께 일동홀딩스와 일동제약이 강도 높은 경영쇄신을 위해 품목 구조조정, 임직원 ERP 등을 포함한 쇄신안을 내부 구성원들에게 공표했다.
◆안재용 SK바사 대표 “글로벌 백신 공급 불균형 해소해야”
SK바이오사이언스는 지난 22일(현지시간)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린 ‘지역거점형 백신제조 협력체(RVMC)’ 행사에 민간기업 대표 패널로 참석했다. 안재용 SK바이오사이언스 사장은 백신 연구·개발·생산 역량을 해외 정부 및 파트너사에게 이전해 각 지역의 요구사항에 맞는 생산 인프라를 구축할 글로컬라이제이션 프로젝트를 설명했다. 또 글로벌 백신 공급 불균형 해소를 위해 국제기구들의 비전에 맞게 백신 생산의 자체 경쟁력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일동홀딩스·일동제약, 고강도 경영쇄신 공표
일동제약그룹은 연구비용 효율화, 파이프라인 조기 라이선스 아웃(L/O) 추진, 품목 구조조정, 임직원 ERP 등을 포함한 쇄신안을 내부 구성원들에게 공표했다. 쇄신안은 급변하는 금융시장 환경 대비, 사업구조 재정비 통한 이익 실현, 연구개발(R&D) 분야의 조기 성과 창출에 초점을 맞췄다.
◆주머니에 쏙…대원제약 장대원, ‘대원제약 면역엔 6년근 홍삼 스틱’ 선봬
대원제약의 종합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장대원이 신제품 ‘대원제약 면역엔 6년근 홍삼 스틱’을 출시했다. 제품에는 면역력 증진, 피로개선, 기억력 개선, 항산화 등에 도움을 주는 진세노사이드(Rg1, Rb1, Rg3)가 1포당 7mg씩 함유됐다. 또 액상 스틱 형태로 만들어져 휴대도 용이하다.
◆동아ST,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 모집
동아에스티는 다음 달 18일까지 ‘제18회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을 함께할 참가자를 모집한다. 코로나로 인해 약 4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열릴 행사는 ‘지구의 일상의 회복’이라는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비용은 주최사인 동아에스티가 전액 지원하며 참가자에게 8시간의 자원봉사 시간이 부여된다. 참여자는 전국의 중학생 누구나 가능하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