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산세무서-대구한의대, 업무협약 체결

NSP통신, 김을규 기자, 2018-04-25 19:14 KRD7
#경산세무서 #대구한의대

(경북=NSP통신) 김을규 기자 = 경산세무서(서장 고영일)는 25일 대구한의대학교와 함께 세무관련 전공 학생에 대한 현장체험의 기회 제공과 지역납세자 신고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25일 대구한의대 본관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협약식은 한의대 총장과 경산세무서장 등 14명이 참석한 가운데 양 기관 소개, 협약내용 설명, 협약서 서명, 상호 협력을 위한 간담회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협약은 준비과정에서부터 양측 관리자들이 서로가 win-win할 수 있는 방안을 상호 모색해 실질적 업무협약이 됐다고 호평했다.

G03-9894841702

특히 경산세무서는 5월 종합소득세·장려금 신고 시 대구한의대 대학생으로 구성된 자체 콜센터를 최초로 운영해 신고기간 폭증하는 전화문의 수요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다.

변창훈 총장은 “경산세무서와의 협약으로 통상경제학부, 의료경영학과 등 세무관련 학과 학생들에게 정기적인 현장실습과 전문가 특강 등 현장중심의 교육을 지원해 세무 전문가를 양성하겠다”고 말했다.

고영일 세무서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제 국세행정은 신고 전에 최대한 성실신고를 지원하는 체계로 완전 전환되었다. 이번 대구한의대학교와의 MOU를 계기로 대구한의대의 우수 학생들이 지역 납세자의 성실신고를 돕는 중요한 역할을 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앞으로 이번 업무협약이 실효성있게 지속될 수 있도록 대구한의대 임직원을 위한 세금 상담의 날 운영, 세무관련 학과 대학생을 위한 세무서장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NSP통신/NSP TV 김을규 기자, ek838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