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롯데렌터카, ‘스마트 비콘 서비스’ 도입…전국 4개 지점서 시범 운영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5-07-20 17:25 KRD2
#롯데렌탈 #롯데렌터카 #스마트 비콘 #근거리 무선통신 #롯데멤버스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롯데렌탈(대표 표현명)은 내달 31일까지 롯데렌터카 4개 지점 방문고객을 대상으로 ‘스마트 비콘 서비스’를 시범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스마트 비콘 서비스는 근거리 무선통신 장치인 비콘이 설치된 매장에 고객이 들어오면 고객의 스마트폰으로 쇼핑 정보와 쿠폰을 전송해 이를 매장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다. 이는 온·오프라인과 모바일 유통 채널을 유기적으로 연동해 활용하는 ‘옴니채널’의 대표 모델이다.

롯데렌터카는 여름휴가 시즌을 맞아 렌터카 이용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다음달 31일까지 롯데멤버스 L.POINT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한 스마트 비콘서비스를 시범 운영한다.

NSP통신-롯데렌탈이 내달 31일까지 롯데렌터카 4개 지점 방문고객을 대상으로 스마트 비콘 서비스를 시범 운영한다. (롯데렌탈 제공)
롯데렌탈이 내달 31일까지 롯데렌터카 4개 지점 방문고객을 대상으로 ‘스마트 비콘 서비스’를 시범 운영한다. (롯데렌탈 제공)

시범서비스 기간중에는 △서울역 △인천공항 △부산역 △대전 등 4개 지점에서 우선 운영하고 이후 운영 지점을 확대할 예정이다.

G03-9894841702

스마트 비콘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롯데멤버스 L.POINT 앱을 설치 후 실행해 ‘위치기반 서비스 및 혜택 알림’을 켜둬야 한다. 롯데렌터카 해당 지점을 방문하면 쿠폰 확인 및 다운로드가 자동으로 이뤄지며 해당 쿠폰번호(바코드)를 직원에게 제시하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번 시범서비스 기간중에는 롯데렌터카 50% 할인쿠폰(제주제외, 9월1일부터 사용 가능)과 그린카 1시간 무료이용권, 편의점 세븐일레븐 제과∙음료 할인쿠폰이 제공된다.

스마트 비콘서비스는 우선 안드로이드폰(OS 4.3이상 버전)에서 이용 가능하며 아이폰(iOS)은 8월 이후부터 이용 가능하다.

남승현 롯데렌탈 IMC본부 본부장은 “스마트 픽업, 비콘서비스 등 고객 경험을 한차원 더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롯데그룹의 옴니채널 전략을 실현하고자 롯데멤버스와 제휴해 스마트 비콘서비스를 시범 운영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온∙오프라인 구분 없이 다양한 서비스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옴니채널 서비스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