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포항남부서, 설 명절 대비 '특별방범 활동' 추진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4-02-07 16:52 KRX7
#포항시 #포항남부경찰서 #특별방범활동
NSP통신-포항남부경찰서는 설 명절을 앞두고 평온한 분위기 조성을 위해 지난 1일부터 오는 12일까지(12일간) 지역경찰·형사·수사·여성청소년·경비교통 등 全 기능 총력대응 체제를 유지하며 증가하는 치안수요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기 위해 설 명절 특별방범활동 을 추진 중이다. (사진 = 포항남부경찰서)
포항남부경찰서는 설 명절을 앞두고 평온한 분위기 조성을 위해 지난 1일부터 오는 12일까지(12일간) 지역경찰·형사·수사·여성청소년·경비교통 등 全 기능 총력대응 체제를 유지하며 증가하는 치안수요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기 위해 ‘설 명절 특별방범활동’ 을 추진 중이다. (사진 = 포항남부경찰서)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포항남부경찰서(서장 시진곤)는 설 명절을 앞두고 평온한 분위기 조성을 위해 지난 1일부터 오는 12일까지(12일간) 지역경찰·형사·수사·여성청소년·경비교통 등 全 기능 총력대응 체제를 유지하며 증가하는 치안수요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기 위해 ‘설 명절 특별방범활동’ 을 추진 중이다.

주요 내용으로는 범죄 취약시설인 금융기관·금은방·편의점·무인점포·주유소 426개의 점포를 범죄예방진단 후 취약시설에 대하여 자체 경비인력 배치, CCTV 등 방범시설 확충하여 자위방범체계를 마련하며, 경찰관 기동대 및 지역경찰을 집중 배치하여 시간대별로 가시적 순찰을 강화한다.

특히, 소규모 금융기관에 배치되어 있는 ‘시니어 금융업무 지원단’ 상대로 중식·폐점 시 사고 다발 시간대로 주의를 교양하며, 경찰서에서 오픈채팅방(名. 포남 쥬얼리)을 활용하여 금은방 업주 상대 연락망을 구축하여 유사사례 발생 시 즉시 전파하여 범죄예방을 위해 힘쓰고 있다.

G03-9894841702

포항남부경찰서장은 “범죄취약지를 정밀 분석하여 경찰 전 경력을 집중 활용, 현장대응력을 강화하여 시민의 평온한 일상을 지키고 공감받는 민생치안을 실시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