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영천시, 제2회 청년농업인 농식품 아이디어 콘테스트 개최

NSP통신, 김대원 기자, 2024-01-23 18:42 KRX7
#영천시 #최기문시장 #청년농업인 #농식품아이디어콘테스트

영천시 미래 농업을 이끌어 갈 창의적 인재 발굴·육성에 박차

NSP통신-영천시는 농업과 관련된 청년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사업화를 지원하고자 제2회 청년농업인 농식품 아이디어 콘테스트 를 개최한다. (사진 = 영천시)
영천시는 농업과 관련된 청년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사업화를 지원하고자 ‘제2회 청년농업인 농식품 아이디어 콘테스트’ 를 개최한다. (사진 = 영천시)

(경북=NSP통신) 김대원 기자 = 영천시는 농업과 관련된 청년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사업화를 지원하고자 ‘제2회 청년농업인 농식품 아이디어 콘테스트’ 를 개최한다.

작년 1회 경연대회에는 농산물 생산, 가공, 판매, 체험, 관광 등 농업과 관련된 다양한 분야에서 16명이 참가해 애완동물 사료 개발, 전통주 사업화 등 5명이 선정되어 사업을 완료했거나 진행 중이다.

참가 자격은 1979년 이후 출생한 농업인이나 예비 농업인이면 거주지 제한 없이 응모할 수 있으며, 콘테스트에 선발되면 개인별 최대 1억 원 범위 안에서 아이디어 실현에 필요한 시설 설치, 기자재 구입 등이 지원된다.

G03-9894841702

선정되기 위한 주요 핵심 사항으로 기존 농업 분야에 산재하고 있는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 농업소득을 올리기 위한 색다른 시도와 구체적인 사업계획이 강조된다.

자부담 10%를 포함해 최대 1억 한도라고 해 필요한 사업비가 5천만 원이지만 1억 원으로 부풀려 사업을 신청하는 경우 타당성, 구체성 평가에서 점수를 받지 못해 선정되기가 어렵다.

타 지역 거주 선발자는 사업을 시작할 때 영천시로 전입해야 하고, 보조금으로 지원한 시설과 기계의 사후관리기간 동안 지역에서 농업에 종사해야 한다는 전제조건이 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청년 농업인 육성은 영천시 농업시책의 최우선 과제로, 농업 혁신과 성장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진행하고 있다"며"이번 콘테스트를 통해 청년의 창의와 열정이 농업 분야에서 빛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