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포항시, 제26회 호미곶한민족해맞이축전 개최를 위한 최종보고회 개최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3-12-27 15:40 KRX7
#포항시 #이강덕시장 #호미곶한민족해맞이축전 #최종보고회

이강덕 시장, “체계적 안전관리와 다양한 해맞이 콘텐츠 마련에 최선 다할 것” 강조

NSP통신-포항시는 2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제26회 호미곶한민족해맞이축전 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최종보고회를 가졌다. (사진 = 포항시)
포항시는 2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제26회 호미곶한민족해맞이축전’ 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최종보고회를 가졌다. (사진 = 포항시)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포항시는 2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제26회 호미곶한민족해맞이축전’ 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최종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는 이강덕 시장의 주재로 관련 부서, 포항해양경찰서, 포항남·북부경찰서 남·북부소방서 등 유관기관과 포항청년회의소, 남부모범운전자회, 해난사고구조지원단 등 행사지원단체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주차관리 및 교통소통, 바가지요금 근절 등 위생업소 관리, 주요 일출명소 안전관리 등 부서별 대책보고가 이어졌으며, 뒤이어 유관기관 및 지원단체 관계자들과의 협업사항 논의를 통해 행사 최종상황을 점검했다.

G03-9894841702

올해 26회째를 맞는 호미곶한민족해맞이축전은 코로나 이후 4년 만에 정상개최되는 축제인만큼 2024년 청룡의 해를 맞아 용을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준비된다.

일출을 전후로 대북공연·사자성어·신년 퍼포먼스·헬기 축하비행 등 공식 해맞이 행사가 진행되며, 밀키트 형식으로 배부되는 ‘2024 떡국나눔’ 및 체험프로그램과 먹거리로 한파를 따뜻하게 녹여줄 ‘호미곶 마켓’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계획돼 있다.

특히 이번 행사는 행사장 전역에 컨테이너 부스를 설치해 지난 행사보다 강풍 등에 대한 안전성을 강화했으며, 드론을 이용해 실시간으로 인파밀집지역을 파악하고 관리한다.

또한 호미곶 행사장을 포함한 영일대해수욕장 등 포항 주요일출명소 대상 유관부서·기관 간 안전합동상황실을 운영해 해맞이 장소별 안전관리에 전념할 방침이다.

이강덕 시장은 “한파에도 불구하고 많은 해맞이 관광객들이 포항을 방문해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체계적이고 적극적인 안전관리가 필요하다”며, “빈틈없는 준비로 단 한 건의 안전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만전을 다하는 한편 다양한 해맞이 콘텐츠 준비로 행사에 내실을 기해달라”고 주문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