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군산시, 자활생산품 시·군 순회장터 운영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19-10-15 15:10 KRD7
#군산시 #자활생산품 #자활센터 #순회장터
NSP통신-군산시청 전경
군산시청 전경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군산시는 도내 지역자활센터 생산품을 홍보·판매하는 순회장터를 17일 시청 1층 열린민원과 옆 야외공간에서 운영한다.

전북광역자활센터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순회장터에는 도내 8개 시·군의 21개 자활사업단 및 자활기업에서 생산한 고품질의 제품들이 홍보·판매된다.

주요 판매 품목으로 귀금속, 천연비누, 가죽제품 등 수공예품과 우리밀쿠키, 건강빵, 두부를 비롯한 식료품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G03-9894841702

특히 군산지역자활센터는 김부각과 찐빵, 한마음지역자활센터가 향초, 누룽지, 각종 양말류 등을 판매한다.

매년 열리는 자활생산품 순회장터는 자활사업 참여자들의 생산품을 적극 홍보하고 매출액 증대 등 자활사업 활성화에 기여, 자활사업 참여자의 자립의지를 높임과 동시에 유통망 형성을 통한 지속적이고 다양한 판매의 길을 열어 주고 있다.

수익금은 도내 지역자활센터 자활근로자들의 성과급 지급 및 자립을 위한 씨드머니로 활용하는 등 자활사업에 재투자된다.

황대성 복지지원과장은 “이번 자활장터는 도내 자활생산품을 지역사회에 홍보하고 자활사업 참여자들의 자립능력을 고취시킬 기회”라며 “시의 지속적인 지원으로 자활참여자들이 탈수급과 취·창업의 기회를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