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이재명 성남시장, “공무하는데 중요, 사람들 생명과 안전 지키는 일”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17-07-24 13:55 KRD7
#이재명 #성남시 #확대간부회의 #생명과 안전 #기본매뉴얼

시청 한누리실 7월 확대간부회의서 강조

NSP통신-24일 성남시청 한누리실에서 열린 7월 확대간부회의를 주재하는 이재명 성남시장. (성남시)
24일 성남시청 한누리실에서 열린 7월 확대간부회의를 주재하는 이재명 성남시장. (성남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이재명 성남시장은 24일 오전 시청 한누리실에서 성남시 부시장을 비롯한 국,소,단장 및 과·동장 등 184명의 간부공무원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확대간부회의를 주재하고 “공무를 하는데 있어 중요한 것은 사람들의 생명과 안전을 지켜주는 일”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기본 중에 기본에 해당되는 것이라 매뉴얼도 잘 갖춰져 있고 일상적으로 잘하고 있는 것 같지만 계속해서 반복되는 일은 적당히 하려는 매너리즘에 빠지기 쉽다”며 이같이 설명했다.

이 시장은 특히 이번 강우와 관련 “성남시는 큰 피해가 없었다”며 “공직자 여러분이 평소에 철저히 준비해 둔 덕”이라고 직원들을 격려했다.

G03-9894841702

이 시장은 “그러지 않으려면 현장감을 잃지 않는 게 중요하다”며 “과거에 어디에 문제가 있었는지 기록하고 현장에서 체크되는 문제점들을 완전히 제거하는 것이 좋다”라고 주문했다.

이 시장은 또 “수재든 화재든 사고든 기본을 잘 챙기는 것이 중요하다”며 “지난 2015년 분당 학원건물 화재발생 때 300명 가까운 학생과 시민들이 인명피해 없이 대피했던 것은 방화문이 제대로 작동되기도 했지만 사고 전에 담당부서에서 철저하게 건물들을 잘 체크했기 때문”이라며 현장점검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아울러 이 시장은 무더위 쉼터 관리, 탄천 쓰레기 정화활동 등 여름철 폭염과 장마에 따른 대책을 주문했다.

NSP통신/NSP TV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