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군장대학교(총장 이승우)는 2일 오전 대학본관 회의실에서 미국 Midwest 대학교(총장 제임스 송)와 인턴쉽 교육과정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대학은 학생 및 교수 교환 프로그램 운영, 학생 리더쉽 트레이닝 및 인턴쉽 프로그램 운영, 학위 및 비학위 평생교육 프로그램 등에 대한 교육협력을 해나가기로 했다.
특히 미국 J-1 비자 발급에 따른 인턴쉽 교육과정 운영으로 해외 실습교육과정 강화를 통한 해외 경쟁력을 갖춘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상호 긴밀한 협력과 교육과정을 운영하기로 했다.
이승우 총장은 인사말을 통해"단순한 서류적 교류협력을 위한 MOU체결이 아닌 실질적인 성과를 얻을 수 있는 협력이 이뤄지길 바란다"며"군장대는 명장 교육 및 산학 맞춤형 교육을 통한 실무중심형 인재 육성을 해왔기에, 해외 인턴쉽 실무교육을 통해 세계적 경쟁력을 갖춘 인재 육성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돼 기쁘다"고 말했다.
제임스 송 총장은"이승우 총장님 말씀처럼 실질적 성과를 낼 수 있는 교육을 진행하고, 군장대의 요구에 맞춘 맞춤형 교육과정을 개설 운영 지원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미드웨스트 대학교도 작은 대학일 수 있지만 J-1비자를 발급할 수 있는 내실 있는 대학이다. 상호 긴밀한 협력을 통해 발전해 나가자"고 답했다.
미국 Midwest 대학교는 미국 중부 St.Louis에 위치해 있으며, 미국 국무성으로부터 J-1 비자(Exchange Visitor Program) 스폰서 허가 받은 대학으로 학사과정으로는 성서학, 기독교 교육, 경영학, 음악이 있다.
NSP통신/NSP TV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