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FC바르셀로나, 파주 NFC서 공식 훈련 진행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5-08-05 11:55 KRX7
#파주시 #FC바르셀로나 #파주 NFC #김경일 #한지 플릭 감독
NSP통신-세계적 명문 FC바르셀로나 파주 NFC에서 훈련(우측 김경일 파주시장) (사진 = 파주시)
세계적 명문 FC바르셀로나 파주 NFC에서 훈련(우측 김경일 파주시장) (사진 = 파주시)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파주시는 세계적인 축구 명문구단인 에프시(FC)바르셀로나가 파주축구국가대표훈련원(NFC)에서 최근 3일간 공식 훈련을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훈련은 아시아순회 친선경기를 위해 지난 7월 31일 대한민국을 찾은 FC바르셀로나가 아시아순회 경기의 마지막 일정인 K리그1 소속 대구 FC와의 친선전을 앞두고 이루어진 일정으로 전 세계 수많은 축구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는 가운데 사흘 연속 이어졌다.

김경일 파주시장도 현장을 직접 찾아 세계적인 축구 명문 구단의 방문을 환영하고 선수들을 격려했다.

G03-9894841702

김 시장은 “세계적인 축구 클럽이 파주 NFC를 선택한 것은 파주의 스포츠 기반 시설이 이미 국제 수준임을 보여준 상징적인 장면이다”며 “이제는 시민과 함께하는 축구단이 프로로 도약해, 파주가 진정한 스포츠 도시로 나아갈 차례다”고 말했다.

이에 한지 플릭 FC바르셀로나 감독은 파주시가 제공한 편의시설과 파주시의 환대에 감사 인사를 전했으며 특히 파주 NFC 구장의 잔디 상태와 훈련 여건에 큰 만족을 표했다.

NSP통신-세계적 명문 FC바르셀로나 (사진 = 파주시)
세계적 명문 FC바르셀로나 (사진 = 파주시)

한편 파주 NFC는 올해 1월까지 20년 넘게 대한민국 축구국가대표팀의 전용 훈련장으로 사용되던 시설로 시는 이번 FC바르셀로나의 방문이 파주시가 국제적으로 검증된 축구 기반시설을 보유한 도시라는 사실을 널리 입증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또 FC바르셀로나의 파주 훈련소식이 알려지면서 파주시민축구단의 K리그2 진출 추진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도 한층 고조되는 분위기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