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달성군, 치매 돌봄 부담 완화 위한 가족지원 프로그램 운영

NSP통신, 김대원 기자, 2024-03-29 15:16 KRX7
#달성군 #최재훈군수 #치매돌봄 #가족지원프로그램

‘함께, 그리고 쉼’ 및 ‘다붓다붓’

NSP통신-달성군치매안심센터가 치매환자 돌봄 부담 완화를 위하여 치매환자 가족지원 프로그램 함께, 그리고 쉼 및 다붓다붓 을 지난 27일부터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사진 = 달성군)
달성군치매안심센터가 치매환자 돌봄 부담 완화를 위하여 치매환자 가족지원 프로그램 ‘함께, 그리고 쉼’ 및 ‘다붓다붓’ 을 지난 27일부터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사진 = 달성군)

(경북=NSP통신) 김대원 기자 = 달성군치매안심센터가 치매환자 돌봄 부담 완화를 위하여 치매환자 가족지원 프로그램 ‘함께, 그리고 쉼’ 및 ‘다붓다붓’ 을 지난 27일부터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함께, 그리고 쉼’ 은 관내 치매환자의 가족과 보호자를 대상으로 환자 부양 부담에 따른 우울감 및 스트레스 조절을 위해 운영되는 가족힐링 프로그램으로, 산림치유사의 진행에 따라 아로마 테라피, 숲 속 요가, 족욕·발 마사지, 오감으로 숲 느끼기 등 환자와 가족이 자연 속에서 교감하며 정서적으로 치유 받을 수 있는 내용으로 운영된다.

또, 치매환자 가족 및 보호자들이 모여 소통하며 서로의 마음을 치유하고 환자 돌봄에 필요한 정보를 공유하는 치매가족 자조모임 ‘다붓다붓’ 도 병행 운영함으로써 치매환자를 돌보는 가족 간 정서적인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G03-9894841702

‘함께, 그리고 쉼’ 및 ‘다붓다붓’ 은 지난 27일을 시작으로 연말까지 매 홀수달 마지막 주 수요일마다 운영되며, 비슬산 치유의 숲뿐만 아니라 송해공원 나들이, 도예체험 등 지역 특색을 살린 활동을 포함하고, 자발적으로 외출이 어려운 치매환자 및 가족들의 편의를 위해 찾아가는 송영서비스도 제공될 예정이다.

보건소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치매환자 가족 및 보호자의 정서적 건강은 환자 돌봄 제공에 매우 중요한 요소이므로, 앞으로도 돌봄 제공자들의 심리적 부담감과 스트레스를 덜어줄 수 있는 활동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달성군치매안심센터에서는 가족힐링 및 자조모임 외에도 치매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제공하는 가족교실 ‘헤아림’ 등의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지원하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