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권기창 안동시장, ‘제19회 세계역사도시회의’ 참가해 시 우수사례 발표

NSP통신, 김오현 기자, 2024-11-14 15:32 KRX7
#안동시 #권기창시장 #세계역사도시회의 #지속 가능한 도시 이동성을 통한 활기 #도시 걷기를 통한 인간성 회복

변하는 사회속 상실된 인간성 회복과 치유, 공동체의 소중한 가치를 되살려 나가는 과정 공유

NSP통신-안동시 제19회 세계역사도시회의 참가 도시 걷기를 통한 인간성 회복을 주제로 우수사례 발표 (사진 = 안동시)
안동시 제19회 세계역사도시회의 참가 ‘도시 걷기를 통한 인간성 회복’을 주제로 우수사례 발표 (사진 = 안동시)

(경북=NSP통신) 김오현 기자 = 권기창 안동시장과 市 대표단은 12일부터 14일까지 슬로베니아 류블랴나에서 개최되는 제19회 세계역사도시회의에 참가해 안동시의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회원도시 간 협력 관계를 강화했다.

‘지속 가능한 도시 이동성을 통한 활기찬 걷기 좋은 도심 만들기’라는 주제로 개최된 이번 회의에는 세계 각국에서 총 35개의 도시 대표단이 참여했다.

한편 세계역사도시연맹은 1987년 10월에 설립돼 65개국 129개의 회원 도시를 보유하고 있는 국제기구로 격년제로 회의를 개최하고 있다.

G03-9894841702

안동시는 2022년도에 회의를 개최한 바 있다.

권기창 시장은 ‘도시 걷기를 통한 인간성 회복’이라는 주제로 안동시의 사례를 발표했다.

다양한 도심 걷기 사례를 발표하며 빠르게 변하는 사회에서 상실된 인간성을 회복하고 치유하며 공동체의 소중한 가치를 되살려 나가는 과정을 공유했다.

권기창 시장은 “걷기는 단순한 이동을 넘어서, 사람들 간의 유대감을 강화하는 중요한 활동이다”고 말하면서, 안동시가 그동안 노력해온 관련 정책과 성과를 강조했다.

이번 세계역사도시회의 참여를 통해 세계인문도시네트워크 참가 시장단과 다시 만나 친목을 다지는 계기를 가지며 세계 속의 안동시의 위상을 다시 한번 확립했다.

아울러 참여 도시를 대상으로 세계인문도시네트워크를 홍보해 세계인문도시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