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대구예총·대구문예진흥원, ‘대구경북 행정통합 합의’ 환영...지지 성명 발표

NSP통신, 김대원 기자, 2024-11-12 18:59 KRX7
#대구예총 #대구시 #홍준표시장 #대구문예진흥원 #대구경북행정통합

대구문화예술회관에서 행정통합 지지 성명서 발표

NSP통신-대구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와 대구문화예술진흥원은 12일 대구문화예술회관에서 대구경북 행정통합 합의를 환영하고 지지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사진 = 대구문화예술진흥원)
대구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와 대구문화예술진흥원은 12일 대구문화예술회관에서 대구경북 행정통합 합의를 환영하고 지지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사진 = 대구문화예술진흥원)

(경북=NSP통신) 김대원 기자 = 대구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회장 ‘이창환’, 이하 ‘대구예총’)와 대구문화예술진흥원(원장 ‘박순태’, 이하 ‘대구문예진흥원’)은 12일 대구문화예술회관에서 대구경북 행정통합 합의를 환영하고 지지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이날 대구예총 이창환 회장을 비롯한 부회장, 사무처장과 대구문예진흥원 박순태 원장을 비롯한 본부장, 관장 등 두 기관 임직원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성명서를 통해 지난 10월 21일 이뤄진 대구경북 통합 관련 4개 기관 공동합의문 발표에 따라 통합을 계속 추진하게 된 것을 환영하고 지지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두 기관은 통합의 성공과 시·도민 공감대 형성을 위해 ▲국회의 적극적인 심의 의결 ▲중앙정부의 획기적인 재정 특례 및 권한 이양 ▲대구경북 행정통합을 위한 시군자치구의 적극적인 동참 ▲대구경북 지역 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실효성 있는 조치를 촉구하며 지역 문화예술계 민관을 대표해 힘을 모을 것을 약속했다.

G03-9894841702

참석자들은 “대구경북특별시 출범으로 실질적인 지방분권을 실현하고 이를 통해 대구경북 시도민의 삶의 질과 지역 문화예술의 격을 비약적으로 높일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며 “다시 한번 대구경북 행정통합 추진 합의를 환영하며 지역주민과 시민사회단체의 공감대 형성을 위해 적극 노력하고 동참하겠다”고 덧붙였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